커피 뉴스

라마르조코 새로운 컨셉 레버 머신 La Curva 레버 공개

2015-10-23  


18510_lacurva.jpg

| 사진 출처 : Sprudge.com



라마르조코 새로운 컨셉 레버 머신 La Curva 레버 공개



이탈리아 호스트쇼 기간에 함께 개최되고 있는 라마르조코의 OOTB(OUT OF THE BOX) 2015 에 라마르조코의 새로운 프로토타입 레버 머신인 La Curva 가 공개되었군요. 


Milan-OOTB-Export-6-640x480.jpg

| OOTB 2013 당시 레버머신 컨셉 스케치


2013년 디자인 공개가 되었던 라마르조코의 신형 레버 머신에 관한 컨셉 스케치가 바디 디자인에 거의 고스란히 반영이 되어 있는 반면, 그룹헤드는 전혀 다른 구조로 묘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마르조코 고유의 GS 그룹헤드 스타일의 상단에 추가적인 거대 레버구조물이 장착이 되어 있는데, 고전적인 라마르조코의 대형 레버의 스타일도 어느정도 반영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sppartsmondial2.jpg

| 50년대 제작된 빈티지 라마르조코 레머 머신




AAA.jpg

| La Curva 그룹헤드 상단, 레버부



디테일한 내용은 아직 공개 전이지만, 사진으로 엿보이는 내부 구조는 GS 그룹헤드 기반에 압력게이지와 내부 샤프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레버 조작을 통해  추출 압력을 제어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의 많은 유저들로부터 "에일리언의 물건같이 보여진다, 신비롭다 혹은 이상하다." 등의 다양한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실제로 본 레버 머신이 시판머신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보다 디테일한 내용은 관련 내용이 공개되면 추가적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creenshot.png


22.png


FFA.png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

댓글 1

profile
운영자 님 포인트에 당첨되셨군요! 바리스타 감성 스킬이 +1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