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프럿지(Sprudge.com)의 라마르조코의 새로운 컨셉 레버머신, La Curva 소개

2015-10-28  


la-curva-side-01-740x500.jpg

| 사진출처 : Sprudge.com



스프럿지(Sprudge.com)의 라마르조코의 새로운 컨셉 레버머신, La Curva 소개


지난 주 라마르조코의 OOTB 2015에 공개되어 SNS 상에서 많은 호기심을 자아낸 라마르조코의 컨셉 레버 에스프레소 머신 La Curva 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미국의 커피 매거진 스프럿지에서 소개했습니다.


the-back-la-curva-740x500.png

| 사진출처 : Sprudge.com


머신을 디자인한 산업 디자이너 Paul Schilperoord 는 1950 년대의 에스프레소 머신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는데,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미적 아름다움과 함께 실용적으로 La Curva 디자인 곳곳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높낮이가 조절 가능한 드립 트레이, 쉬운 내부 접근이 가능한 백 후드, 듀얼 보일러를 보다 강조하는 디자인의 둥근 바디 등이 이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레인 튜브는 머신의 뒷 레그에 숨겨져 심미적으로도 깔끔함을 배가시키기도 합니다. 


La Curva 는 기존의 레버 머신과 확연히 다른 구조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일반적인 레버식 에스프레소 머신보다 레버를 당기기 쉬우며 레버 장력으로 인한 위험 부담에서도 안전합니다. 사용자는 스프링의 조절과 레버 포지셔닝을 통해 몇 단계에 걸쳐 그룹헤드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밀크 스티밍을 위한 부분도 재미있습니다. 스팀 완드의 바로 윗 부분에 컨트롤 레버가 위치해 있으며, 스팀 완드 역시 쿨터치 방식을 적용하여 스팀시 화상의 위험에서 바리스타를 보호합니다.


pressure-gauge-740x500.png

| 사진출처 : Sprudge.com


각각의 그룹헤드에는 실제의 추출 압력을 지침하는 압력계가 달려있어 추출시 커피퍽에 걸리는 실제 압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인 이 La Curva 는 앞으로 수년간 더 많은 개선을 거칠 예정인데, 루머에 따르면 레버의 크기가 다운 사이징 되며, 디자인도 변화할 것이라고 하는군요. 하지만 아직 가격을 비롯한 어떠한 출시 계획도 확정된 것은 없어 보입니다. 


관례적으로 OOTB 에 선보였던 디자인과 프로토타입 제품들은 실제 상용화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을 감안하면, La Curva 머신 역시 머지 않은 미래에 실제 라마르조코의 레버 라인업으로 자리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클래식한 매력으로 현재도 수많은 카페에서 수동 레버 머신이 사용되고 있는 만큼 실제 La Curva 의 시제품의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잠재적 수요는 꽤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Incredible! I was allowed to check out this impressive La Marzocco innovation (prototype) lever machine! Let me introduce to you the brand new lever machine: La Curva! On the market only by the end of 2016! Amazing experience! ☕ #lamarzocco #lacurva

Posted by Barista Dritan Alsela on 2015년 10월 25일 일요일


| La Curva 실제 동작 영상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