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커피 뷰티케어, 원두커피 찌꺼기의 효과

2015-12-08  


ZUN_4332.jpg




커피 뷰티케어, 원두커피 찌꺼기의 효과




국내 뷰티 시장의 규모는 7조원에 다다른다. 최근 커피가 뷰티에 사용되는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는데 미국의 다양한 채널들에서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건조된 커피 퍽(커피 찌꺼기)를 가지고 홈메이드 뷰티 제품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소개한다.



1. 각질 제거제

건조된 커피 찌꺼기는 우수한 각질 제거제로 활용될 수 있다. 게다가 커피의 성분에는 콜라겐을 촉진시키는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다. 커피 찌꺼기는 당신의 커피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자연 각질 제거제로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서 푸석푸석한 당신의 피부를 스크럽할 수 있다. 커피 스크럽을 통해 죽은 세포들은 제거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커피 찌꺼기에 올리브 오일을 조금 넣어준다면 더 부드럽게 스크럽할 수 있다.



2. 피부톤을 더 밝게

플레인 요거트 2스푼에 건조된 커피 찌꺼기 1스푼을 섞어 세면한 얼굴에 바르면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톤을 더 밝게 만든다. 15분 동안 얼굴에 바른 뒤, 씻겨낸다.



3. 부드럽고 빛나는 머리결

커피 찌꺼기는 머리카락에 있는 오일들을 말끔히 씻어내는데 사용한 후 꼭 말끔히 씻어내야 한다. 만약 밝은 블론디 헤어라면 색상을 더 갈색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셀룰라이트 트리트먼트

커피 가루는 안티 셀룰라이트 스크럽으로도 활용된다. 커피 찌꺼기에 코코넛을 섞어서 셀룰라이트가 생긴 부분에 바르고 5분간 마사지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혈액순환과 피부를 당겨주는 효과로 피부로부터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고, 피부를 더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5. 부은 눈 가라앉히기

커피 찌꺼기를 물에 섞어 반죽을 만든 후 차갑게 한다. 이 반죽을 눈꺼풀과 눈 아랫 부분에 펴서 바르고, 약 20분동안 욕조에서 몸을 이완시키고 차가운 물로 커피 찌꺼기 반죽을 씻어낸다.



6. 발 각질 제거제로 활용

얼굴 피부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발에 생긴 각질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다. 바나나와 함께 커피 가루를 반죽하여서 비벼주면 발의 각질이 제거된다. 피부를 위해 조금의 코코넛 오일이나 바닐라 추출액을 첨가할 수 있다.




profile_bw.jpg

2016 WCCK 공식 미디어 | BLACK WATER ISSUE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