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세계 최초의 디지털 커피 로스터 영국 '이카와' 국내 첫 런칭

2016-03-23  





세계 최초의 디지털 커피 로스터 영국 '이카와' 국내 첫 런칭



 

이카와 로스터 한국 공식 수입원 ㈜기정인터내셔날이 2016년 4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영국 '이카와 로스터' 공식 런칭 행사를 연다. 이카와 로스터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커피 로스터이다.


관련기사 : Ikawa Coffee Roaster from The Nordic World of Coffee Gothenburg 2015






기존 로스터 방식인 가스 불 이용방법에서 벗어나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이 특허받은 사이클론 시스템을 사용한 로스팅 방식으로 볶아진다. 생두에서 로스팅이 완료될 때까지 약 3-20분 정도 걸리며, 로스팅 시 연기가 발생하지 않아 환기가 필요 없기 때문에 어디서나 간편하게 로스팅을 할 수 있다. 마트폰 앱으로 로스팅 프로파일 곡선을 모니터링하며 볶을 때의 온도, 지속시간, 볶는 동안 커피콩 사이의 공기 흐름 등을 조정할 수 있다.




11.jpeg



전 세계 로스터들의 디지털 프로파일을 다운받아 다양한 레시피와 프로파일을 응용하여 나만의 로스팅을 만든 뒤 SNS에서 공유도 가능하다. 이카와 로스터는 커피 샘플 로스팅에 있어 매우 가치 있고 혁신적인 머신으로서 커핑룸이나 연구실, 로스터리샵, 산지에서의 샘플 로스팅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이번 이카와 커피 로스터의 출시 소식을 접한 국내소비자들은 런칭 전부터 벌써 많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