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토픽

  


국내에서도 얼마전 진행되었었던, 샘플로스터 이카와(IKAWA) 관련 모르텐 문쇼(커피마인드)의 설명 강연 영상입니다. 노르딕 바리스타 포럼에서 진행되었던 내용입니다.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

댓글 8

profile

2016-12-20 20:19  #210147

안녕하세요..좋은 동영상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현시점에서 한가지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요....이카와 런던과 Morten Münchow 와의 연계성은 분명히 있고 같이 홍보관련 계약상의 아무런 문제가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카와측과는 지금 현재 한국에서는 본인도 모르게 홍보물에 배포되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얼마전 내방 했었고 우연히 그 사실들을 본인 당사자와 주변인들이 알게 되었는데요...그래서 이카와담당자가 이카와 런던측과 확인중에 있는걸로 아는데요...

혹시라도 문제가 될경우 한국내 홍보 마케팅 관련 이카와측과 무단 이미지 도용이라던가 초상권 침해의 여지나 차후 법적인 문제의 우려가 있을수도 있으니 블랙워터 이슈에서도 이점을 감안하셔서 추후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그 둘의 상관관계가 명확해지기 전까지는 이카와배너라던가 그와 관련된 광고물 게재를 Morten Münchow와 병행하여 웹사이트에 포스팅하거나 업로딩하는것을 자제,권고 부탁드립니다....

p.s 참고로 동영상관련 포럼은 "노르딕 로스터 포럼"입니다 정정해주세요~

좀더 정확한 커피관련 정보전달과 공정한 커피업계의 시스템을 다같이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profile

운영자 작성자

2016-12-20 23:27  #210171

@wikirisk님

현재 블랙워터이슈에는 기정인터내셔널이 모르텐 문쇼를 자사 홍보에 활용한 내용은 전혀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

염려는 감사하나, 최소한 본인이 누구인지 말씀하신 내용의 정확한 출처가 어디인지를 밝혀주시는 것이 먼저일 것 같습니다. wikirisk 님의 특정회사명이 거론된 명확한 출처 없는 이러한 댓글은 이후 유관 회사로부터 법적 분쟁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저희로서 염려스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명예훼손 사유 등으로 피해받으실 수 있으니 정확한 사명은 수정을 해주시는 것이 안전하실 것 같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관련 자료 게재는 블랙워터이슈의 담당자들의 사실 관계 확인을 거쳐 판단 할 내용이라 광고와 배너 게재에 대한 부분은 자체적인 정책에 기반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profile

2016-12-21 00:04  #210193

보니까 이카와배너가 랜덤으로 돌려지는거 같은데요..저는 그냥 커피업계 종사하는 일반인이구요 얼마전 내방한 Morten Münchow한테 한국내 브로셔 관련 얘기를 하다가 본인 프로필이 영어권에서 통용되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한국에서 사용되는 것은  몰랐다며  오늘 처음알았다는 대답을 직접 들었습니다..

제가 위에 언급한 내용중에 한국 회사가 그렇게 했다고 단정적으로 확정적으로 말했나요???문제의 소지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지금 이카와런던본사와 확인중에 있는거 같다고  말씀드린거 같은데요..그럼 회사명을 삭제할까요???

profile

운영자 작성자

2016-12-21 00:58  #210269

@wikirisk님

"

그래서 이카와코리아 담당자가 이카와 런던측과 확인중에 있는걸로 아는데요...

혹시라도 문제가 될경우 한국내 홍보 마케팅 관련 이카와코리아 측과 무단 이미지 도용이라던가 초상권 침해의 여지나 차후 법적인 문제의 우려가 있을수도 있으니 블랙워터 이슈에서도 이점을 감안하셔서 추후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그 둘의 상관관계가 명확해지기 전까지는 이카와코리아 배너라던가 그와 관련된 광고물 게재를 Morten Münchow와 병행하여 웹사이트에 포스팅하거나 업로딩하는것을 자제,권고 부탁드립니다...." 

이카와코리아와 모르텐 문쇼와 관련성에 대한 문제 제기를 직접 언급하셨고, 제3자인 블랙워터이슈에도 광고 게재 중지나, 기타 포스팅 게재에 대한 표현을 직접 하셨기 때문에 법적으로 위험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 드리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이카와 코리아 배너는 모르텐 문쇼와는 전혀 관련이 없으므로 특정 업체에 대한 광고 게재에 대해서 이렇게 공개적으로 적으시는 것 자체도 조심하셔야 하실 듯 합니다.

profile

2016-12-21 01:40  #210333

네 물론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전제하에 제가 위험할수도 있겠지만 그 반대의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리스크를 안고 있는거 아닌가요???ㅎㅎㅎㅎㅎ어쨌든 원만히 다 잘 해결되기를 바랄뿐입니다

profile

운영자 작성자

2016-12-21 02:28  #210341

@wikirisk님

명예훼손은 사실과 관련 없이 특정명칭이 대다수에게 노출이 될 경우에 적용됩니다. 참고하세요. 

profile

2016-12-21 03:04  #210348

네 알겠습니다...어쨌든 양심적으로 모든게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면 그럴일도 없겠죠..제 댓글이 얼마나 파급력이 있다고요... 안그런가요????ㅎㅎㅎ;;;;신생 커피웹매거진 블랙워터이슈에 이 댓글 한줄로 흔들린다면 그것도 이상한거 아닌가요??ㅎㅎㅎㅎ어쨌든 수고하세요~

profile

운영자 작성자

2016-12-21 03:06  #210356

@wikirisk님

업체 걱정을 하는게 아니라 wikirisk 님 걱정을 하고 있는거에요. 블랙워터이슈는 바리스타와 유저들 뿐만이 아니라 해당 업체와 수입업체등에서도 많이 참고를 하고 있고, 명예훼손 등의 관련 사례가 있어 행여나 문제가 있으실까 노파심에 드리는 말씀이니 그렇게 받아들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스프레소에서의 낮은 추출 온도 8
99도로 추출하는 커피? 11
아메리카노의 둥둥 뜬 오일은? 1
COMPAK 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