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7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선보인 신제품들

2017-04-07  


IMG_3098.jpg




2017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선보인 신제품들




지난 6일(목)부터 오는 일요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7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선보인 새로운 신제품들을 공개한다. 국내 상반기 최대의 커피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스페셜티 커피 마켓에 집중된 몇 가지 제품들을 볼 수 있었다.



IMG_3037.jpg

Anfim SP2 On-Demand ― Meteora(B650)


국민 그라인더라 불리며, 국내 상업용 그라인더계의 스테디 셀러라 불리우는 안핌 카이마노 시리즈 가운데 새로운 모델인 SP2는 기존 카이마노의 외관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성능을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서울 카페쇼에서 공개된 새로운 모델에서는 스텝리스 방식으로 디스크를 조절하여 그라인딩 입자 크기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더해 서울 커피 엑스포에서 공개한 모델은 뭉침과 날림을 개선한 스크린과 토출구가 업그레이드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IMG_3097.jpg

Zip Hydro Tap ― Jeongjin(A452)


호주 최고의 언더 싱크 워터 디스펜서로 유명한 Zip 하이드로 탭은 탭 하나로 차가운 물 뿐 아니라 뜨거운 물에 더해 스파클링 워터까지 커버 가능한 전천후 워터 탭이다.



IMG_3101.jpg


호주에서는 이미 웰빙 프로덕트로 유명한 제품으로 이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80%이상이 Zip 하이드로탭을 설치하기 전보다 더 많은 물을 마시게 되었다고 한다. 정기적으로 물을 더 자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하는 내용이 아닐까 한다.



IMG_3102.jpg


특히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들에서는 에스프레소 제공시 스파클링 워터를 함께 제공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이러한 마켓 특성상 Zip 하이드로 탭은 보다 고급스러운 취향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IMG_3078.jpg

Uber Milk ― Giesen Korea(A440)


기센 코리아에서 공개한 ÜBER MILK라 명명된 이 제품은 독일 제품으로 특징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고운 우유 거품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데 있다. 언제나 일관적인 우유 거품의 품질을 담보하며 피크 시간이 있는 매장에서도 시간당 최대 200잔의 밀크 스티밍이 가능하다고 한다.



IMG_3080.jpg


또한 직관적인 조작을 위해 터치 패널을 사용하였다. 밀크 폼의 경우 전면에 보이는 다이얼을 통해 폼의 질을 벨벳 밀크부터 거친 폼의 밀크까지 조절 가능하다고 한다.청소 관리 역시 ÜBER MILK에서 판매하는 ÜBER MILK 청소 액체를 통해 손쉽게 관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IMG_3112.jpg

Hemro K64 ― Ditting Korea(A340)


최근 상하이 호텔렉스 Hemro Asia 부스에서 공개된 헤이카페 시리즈를 비롯하여, 올해 서울 커피엑스포에서 공개된 K64 그라인더는 기존의 디팅 그라인더의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이 될 전망이다.



IMG_3114.jpg
IMG_3113.jpg
IMG_3111.jpg


기존의 디팅 64mm Burr를 탑재하여 그라인딩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토출구의 스크린을 통해 뭉침 현상을 어느 정도 방지하고, 다양한 그라인딩 옵션으로는 한잔, 두잔 그리고 한봉 정도의 양을 그라인딩할 수 있도록 버튼이 적용되었다. 또한 측면 LCD 창을 통해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토출구에 적채되는 커피 가루들을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토출구 부분이 쉽게 분리되어 유지 관리도 용이하다.



IMG_3108.jpg

Ditting with Puqpress ― Ditting Korea(A340)


지난 상하이 호텔렉스 현장 헴로 아시아 부스에서도 공개된 바 있는 푹프레스 M1이 서울커피엑스포 디팅 코리아 현장에 소개되었다. 이 모델은 Puqpress社의 M1이란 모델로 기존 Puqpress의 첫 모델이었던 Q1과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디팅 PEAK 그라인더를 완벽하게 올릴 수 있는 형태의 그라인더 일체형 탬핑 머신이다.



IMG_3162.jpg

Valve ― Kijeong Int.(A340)


밸브는 기정인터내셔날에서 새롭게 런칭한 드래프트커피시스템으로 질소, 탄산 범용이 가능하여 커피, 티, 탄산수, 맥주를 디스펜싱할 수 있는 전천후 탭이다. 가격은 490만원에 부가세별도로 전시 기간중 계약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IMG_3160.jpg




IMG_3049.jpg

워터필터 제연 시스템 ― JCS


하스가란티 로스팅 머신을 공식 수입하고 있는 JCS에서 5kg 용량 이상의 로스터기부터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연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일산화탄소 60%이상 감소, 배기온도 감소, 분진 97% 감소, 악취 감소로 커피 로스팅시 발생하는 제연 문제를 효과적으로 대응가능한 제품이다. 가격은 750만원.



IMG_3116.jpg

2017 New S7 ― Stronghold(A850)


지난 호텔렉스 상하이에서 중국 한정판 특별 모델을 선보였던 스트롱홀드가 서울커피엑스포에서 S7, S9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맞이하였다. 기존 제품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신형 S7의 장점은 아래와 같다.



IMG_3118.jpg
IMG_3117.jpg

  • 용량은 기존 S7과 동일 (배치당 최대 850g)
  • 로스터기 내부에 온도센서가 추가되었고, 고사양의 최신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0.1도까지도 정확하게 디스플레이
  • 최신 UI로 업그레이드 했고 터치스크린의 반응이 더 빠르고 정확함
  • 사용자 편의를 위해 채프통 크기가 확장되었고, 쿨링팬은 사이드를 열 수 있게 설계되어 청소도 더욱 편리.
  •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 자동 로스팅 기능인 '프로그램 모드'는 생두 특성에 최적화된 로스팅 설계로 더욱 똑똑한 자동 로스팅을 선보일 예정. (상반기 중 개발 완료되며 기능은 자동 업그레이드 됨) 
  • 로스터기 색상도 이번에 그레이 (wall gray) 가 추가



IMG_3131.jpg


Scale Guard ― HNN(B572)


국내 파라곤 워터 필터 공식 수입원인 HNN에서는 산업용 워터 트리트먼트 장치를 소형화한 제품인 스케일 가드를 선보였다. 작동 원리는 물이 스케일가드를 통과하며 발생된 운동 에너지가 전극을 띄는 특수 카본을 지나면서 전기 에너지 발생으로 정전기를 띄어 물을 수소 이온과 수산화 이온으로 분리 후, 수소 이온과 수산화 이온은 스케일 형성을 일으키는 이온들인 칼슘, 마그네슘 이온 등과 결합되어 스케일(CaCO3)을 막아주는 원리이다.



IMG_3132.jpg


스케일 방지용으로 사용될 이 제품은 필터라기 보다 스케일 방지 목적의 기능성 배관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정수 필터 혹은 연수 필터 앞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케일 가드가 설치된 정수 필터의 경우 정수 필터로 정수된 깨끗한 물과 함께 스케일 방지로 에스프레소 머신을 보호할 수 있으며, 연수 필터와 함께 설치할 경우 스케일 방지를 통해 연수 필터의 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2016 호텔렉스와 서울커피엑스포를 통해 공개된 신제품들로 보는 최신 커피 트렌드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