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장비

  

NEW PREMIUM STANDARD

“PULLMAN FILTER BASKET”

최적의 탬핑을 위한 바스켓 구조


안녕하세요. PULLMAN ESPRESSO ACCESSORY 제품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두리트레이딩 입니다.

드디어 풀만 바스켓의 마지막 포스팅 입니다. 2편의 바스켓 추출 구조와 수율 비교에 이어 이번 3편 에는 풀만이자랑하는 빅스템 탬퍼와의 궁합(매칭)을 위한 디자인 소개를 끝으로 길었던 바스켓 소개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PULLMAN 필터 바스켓의 사이드 디자인과 PULLMAN 탬퍼들과의 매칭에 관해


KakaoTalk_20170413_092724433.jpg

 <풀만바스켓과 타사 바스켓의 사이드월 디자인 비교사진>


KakaoTalk_20170413_092724936.jpg<풀만바스켓과 타사 바스켓의 사이드월 디자인 비교사진>


KakaoTalk_20170413_092723293.jpg<풀만바스켓과 타사 바스켓의 사이드월 디자인 비교사진>

KakaoTalk_20170413_092723884.jpg <풀만바스켓과 타사 바스켓의 사이드월 디자인 비교사진>

많은 분들께서 아시다시피 호주의 맷 퍼거는 탬퍼의 하단 베이스의 사이즈가 추출 수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이론 때문에서인지 최근에는 58.4mm 이상의 베이스 크기를 가진 탬퍼들이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풀만의 경우는 과거, 맷 퍼거의 탬퍼를 직접 제작하기도 했지만 더욱더 하단 직경이 넓은 빅스텝 탬퍼를 개발하기도 했고 역시나 아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여러 다른 바스켓들은 이러한 빅사이즈 탬퍼에 최적화되지는 않았고 이번의 풀만 바스켓은 풀만의 빅스텝에 최적의 사용성을 가지도록 개발, 만들어졌습니다.


Rxg65E-vNE5nD7Vw9t6tAhmoWiv_JkkmNsfJx41w


따라서 PULLMAN 필터 바스켓의 경우 바스켓 내경 사이즈가 정말 엄격히 관리되며, 현재 판매되는 탬퍼 중 가장 큰 하단 표면적으로 탬핑 면적을 극대화한 PULLMAN 의 '빅스텝 탬퍼'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같은 회사의 제품이니 가장잘 어울리는 탬퍼란 점은 별도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PULLMAN 필터 바스켓의 경우 사이드 월(Side Wall) 디자인이 직각에 맞게 떨어지는 형태와탬핑시, 풀만의 빅스텝 탬퍼에 최적화된 내경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커피를 더 적게 담는 언더 도징시에도 바스켓하단부의 사이드 걸림 효과가 없어 빅스텝 탬퍼를 통한 탬핑압력을 커피 퍽에 온전히 전달 가능한 구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기타 다른 바스켓에 대비(특히 콘형 바스켓 대비) 언더-오버 도징시 빅스템 탬퍼를 통한 탬핑 안정성이 확보되며 이는 추출의 안정성을 높이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기존보다 더 가는 입자를 사용하면서도더 적은 커피를 사용하는 추출스타일의 탬핑에도 더욱 유리한 결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종합 및 최종결론


  • PULLMAN 신형 필터 바스켓은 바스켓의 가장 핵심 부분인 수율과 추출 역학 측면에서 최신의형태와 디자인을 통해 추출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필터 바스켓 입니다.

  • PULLMAN 社 의 빅스텝 베이스에 맞춰 필터 바스켓 구조 역학 측면에서 가장 최적화 된 필터바스켓 입니다.

  • 핕터 바스켓 내경의 엄격한 QC(0.3 +/- 0.02mm 편차 기준)로 바스켓 편차를 최소화하며 그룹간 균일성 확보을 확보한 제품입니다.

  • 가격 효율성 : VST社 기준  2그룹 교체 비용으로 3그룹 머신 교체가 가능합니다.

  • 결론적으로,

    • Straight Wall Side Flter Basket : 다양한 도징량과 높은 추출 수율에 대응하는 탬핑 안정성을 보장하는 제품이며,

    • PULLMAN 빅스텝 탬퍼를 위한 최적의 Inner diameter Size QC

    • 퀄리티 대비 가장 효율적이며 합리적인 가격의 필터 바스켓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상으로 3회의 포스팅에 걸친 풀만의 신형 바스켓에 대한 소개가 모두 끝이 났습니다. VST 를 비롯한 풀만의 신형 바스켓들은 추출에 대해 긍정적인 측면이 많기 때문에 한번쯤은 꼭 직접 테스트를 해보시고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이후 또 좋은 자료를 통해 더 나은 커피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두리 트레이딩 구자엽 차장이었습니다.


제품에 관한 구입 및 문의는 두리트레이딩 웹스토어 www.drtrading.co.kr 에서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ABOUT ME

안녕하세요두리트레이딩 구자엽 과장입니다잘 부탁드립니다!
일반회원
리뷰 : 엔파체(enpache)
NUVO : 퓨어 니트로 가스 5
PERK, 새로운 방식의 커피메이커 1
Hyper Chiller : 하이퍼 칠러 4
더가비 Mater A 사용 리뷰 3
더 가비 THE GABI 리뷰 1
더가비 Master A 사용후기 3
리뷰 : The GABI Master A 2
뷰 리드 : 부분 개선 1
커피 로스터 미니어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