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인 라운지

  

안녕하세요  ! ! !

23살부터 지금 2년까지 카페에서 일하며 지내던중  요번 17 / 2 / 부터 커피에대해 공부를 하는중입니다.

공부를 하면서 혼자 독학으로 하다보니 이것저것 정보도없고 혼자 계속해볼려니 공부도 집중도 잘안되서

이렇게 좋은 페이지가있어 가입하고 글을올립니다 .  열정은 강하지만 아직 부족한부분을 매꿔가고

자신만의 커피를하고싶어서 꾸준히 공부를 이어가고 정보도 많이 얻고싶습니다. ! ! ! !  !!  !

다름이 아니라

리스트레또 , 에스프레소 , 룽고  기준점과 현시대에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

각각의 맛과 단점 장점 알고싶습니다 !


그리고 추출부분에서

추출의 변수 들도 알고싶습니다 !

 

답변으로 안되시면 ehdn123@naver.com  부탁드리겟습니다 ㅠ !!!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댓글 3

profile

2017-05-25 00:05  #250568

예전 에스프레소 라는 커피 추출액을 나눈 기준입니다 지금와서는 그냥 모든 샷을 에스프레소 라고 지칭하는 편이네요 좀 길게 덧붙이면 길게뽑은 에쏘 뭐 타이트한.. 트리플리스트레토,, 등등 붙이기 나름입니다
정보는 이곳 카테고리에서 커피컬럼 가장 뒤쪽부터 보시면 됩니다
profile

킴리커피

2017-05-25 13:25  #250738

추출량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달라집니다.
리스트레토는 15~20밀리(정도) 에스프레소는 20~30밀리(정도) 룽고는 30~40밀리(정도) 추출량의 기준이 약간씩 다르고 모호하기 때문에 정확히 나눈다는 느낌보다는 셋 다 에스프레소인데 좀 적게 추출을 하거나, 좀 많이 추출을 하거나 하는 것에 따라 달리 부르는 것입니다.(과다, 과소랑은 다릅니다)
현시대에 맞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답을 하기가 어렵군요. 다만 트렌드랄까 최근에 스페셜티 커피는 로스팅 자체를 좀 가볍게 하는 편이라 리스트레토로 추출한 샷으로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출부분에서 추출변수라.....저는 기본이 로스터라 원두 컨디션에 집중을 하겠지만, 바리스타분들이나 엔지니어(머신관련) 분들은 다른 추출변수를 꼽아주실 것 같네요.
현재 일하는 카페에서 추출변수를 잡고 싶다면, 우선 원두는 로스팅한지 5일~21일 정도의 것을 최대한 사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머신에 들어가는 정수필터에 감압밸브가 달려있는지 확인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수가 워낙 많다보니, 일일이 나열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profile

UNICCO

2017-06-07 08:01  #253508

변수가 너무 많고 기준이 없는 질문에는 답이 어려운듯해요. 커피마다 맛이 다르듯 경험을 통한 학습을 통해 답을 하는게 보다 정확하니까요. 위의 질문의 이론적 답이 필요하다면 보다 과학적으로 풀어놓은 서적에서 큰가지를찾아보세요. 제가 접근했던방식이라 만족스럽지 않을수도있겠네요.
가입인사드립니다^^ 5
가입인사합니다 3
최근 명불허전이라는 드라마 재밌더군요. 7
가찌아 클래식 부품교체하려고합니다 5
경력에 관해서.. 13
10년 바라보기 4
구직활동을 하려고 하는데요 3
로켓 r8 머신 기능 질문 4
바리스타 소멸성에 관한. 11
브루잉커피에 HOT과 ICE... 13
안녕하세요
9bar에 대해서 4
프리인퓨전과 온도 3
추출된 샷의 사용 7
플랫화이트 질문! 6
피콜로라떼 7
열정과창의력이넘치는점주 2
드리퍼 선택의 요령.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