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신규 스페셜티 커피 매장 ― 프릳츠 커피 양재점, 프리퍼 커피

2017-05-24  



IMG_3333.jpg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소개

프릳츠 커피 양재점, 프리퍼 커피




최근 들어 스페셜티 커피 마켓이 Macro에서  Micro로 규모의 축소를 통해 다양성을 확보하는 모습은 비단 미국이나 유럽에 국한된 현상은 아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가질 수 없는 개성으로 무장한 스페셜티 커피숍들은 이제 국내에서도 "흔한 로컬샵"의 수준을 넘어 프랜차이즈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품질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마켓 자체의 특성상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지만 아직도 많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들은 더 많은 대중과의 만남에 목말라 있다.

오늘 소개할 커피 전문점은 도화동과 원서동에 이어 세번째 매장을 오픈한 프릳츠 커피의 양재점과 전 국가대표 브루어스컵 바리스타로 활약하였고, 커피 전문 트레이닝 랩 코어 대표로 활동한 우상은 바리스타의 프리퍼 커피이다. 특히 프리퍼 커피는 예술의 전당 부근에 위치하여 근처에서 스페셜티 커피를 찾았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되길 바란다.



IMG_2419.jpg

Fritz Coffee Company - 양재동


프릳츠 커피 컴퍼니의 세번째 매장인 양재점에서는 수십여가지의 빵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물론 언제나 잘 준비된 커피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곳. 첫 오픈부터 그들이 선보인 커피는 엘살바도르의 유명 농장주인 아이다 바틀레의 킬리만자로 농장에서 재배된 SL-28 품종의 커피였다.



IMG_2418.jpg
IMG_2417.jpg


에스프레소 바와 브루잉 스테이션의 분리가 주목할만한 공간이다. 브루잉 스테이션의 경우 소비자들이 추출되는 과정을 직접 지켜볼 수 있도록 고안하여 마르코 SP9 오토 브루잉 머신이 바에 빌트인되어 있다. 브루잉용 그라인더는 최근 싱글 도징 그라인더로 주목받고 있는 린웨버 EG-1.



IMG_2411.jpg


에스프레소 바에는 원서점과는 다른 구성으로 키스반더웨스턴 스피릿 3그룹 모델과 콤팍 에션셜 모델 그리고 안핌 SP2 그라인더로 구성되어 있다. 정수 시스템은 World Barista Championship 공식 정수 시스템인 ㈜정진 에버퓨어 코리아의 MRS-600 사용.


A.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7길 24-11

오전 10시 - 저녁 9시

주차불가

@fritzcoffeecompany



관련 기사 보기 : 프릳츠 커피 컴퍼니의 새로운 공간, 아라리오 뮤지엄





IMG_3314.jpg

Prefer - 서초동


전 브루어스컵 국가대표 바리스타이자 전 코어 대표로 활약했던 우상은 바리스타의 새로운 매장으로 로스터리 숍이다. 전체적인 화이트 톤 인테리어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끈다. 특히 에스프레소 바의 백색 타일은 깨끗함을 연상시켜 보다 깔끔한 분위기에 기여한다.



IMG_3297.jpg


로스팅은 기센 W6로 진행하며, 다양한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에스프레소 머신의 경우 국내 최초로 PPIC 옵션이 적용된 키스반더웨스턴 스피릿 3그룹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라인더는 콤팍 에센셜 시리즈를 에스프레소용으로 사용 중이다. 



IMG_3334.jpg
IMG_3357.jpg


브루잉 스테이션도 눈에 띄는 점을 찾을 수 있는데 최근 오토 브루잉 머신 가운데 주목받는 SP9으로 추출을 진행하며, 말코닉 EK43 그라인더를 이용하여 그라인딩하고, 러쉬 타임이 아닌 시간대에 간다면 그라인딩된 커피의 분쇄 입도에 따라 분리 가능한 크루브(KRUVE)를 사용하여 보다 훌륭한 컵 노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커피 이외에도 다양한 밀크티와 티라미슈 등을 즐길 수 있다.



IMG_3292.jpg


A.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75-5번지 1층

@prefer_coffee



읽어봄직한 연관글KRUVE SIEVE : “GRINDING PROFILE”의  시작




제보 : bwmgr@bwissue.com

댓글 1

profile

rsy

2017-06-17 10:50  #255716

디자인이 특이하네요 ㅎㅎ 시간되면 한번 가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