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신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들 ― 멜로워 커피, 키쏘 커피 도산점, 레브 커피바

2017-08-08  



IMG_7451.jpg




신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들

멜로워 커피

키쏘 도산점

레브 커피바



최근 들어 스페셜티 커피 마켓이 Macro에서  Micro로 규모의 축소를 통해 다양성을 확보하는 모습은 비단 미국이나 유럽에 국한된 현상은 아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가질 수 없는 개성으로 무장한 스페셜티 커피숍들은 이제 국내에서도 "흔한 로컬샵"의 수준을 넘어 프랜차이즈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품질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마켓 자체의 특성상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지만 아직도 많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들은 더 많은 대중과의 만남에 목말라 있다.

오늘 소개할 카페는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멜로워 커피,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지향하는 키쏘 커피 도산점, 호주의 듁스 커피를 사용하여 강남에서 호주의 커피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레브 커피바이다.



IMG_7468.jpg

Mellower Coffee - 성수동


성수동에 자리잡은 멜로워 커피는 다양한 시도를 엿볼 수 있는 로스터리 카페다. 커피뿐 아니라 시그니처 티까지 에스프레소 바에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커피는 로스팅 룸에서 직접 로스팅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에스프레소 블렌드의 개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서로 다른 그라인더에서 그라인딩을 진행한다.



IMG_7466.jpg


시그니처 티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Bkon 크래프트 브루잉 머신을 사용하여 다양한 재료들이 가진 각각의 개성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베이커리의 경우에도 직접 베이킹 룸에서 제조하여 매일 신선한 빵과 커피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A.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7길 39




IMG_5283.jpg

Kisso Coffee 도산점 - 신사동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추구하는 키쏘 커피의 네 번째 매장인 도산점은 한옥의 아름다움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 크지 않은 공간임에도 매장 안쪽부터 테라스까지 하나로 이어지듯 설계된 실내는 내방객들에게 개방감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IMG_5281.jpg


굵고 묵직한 단맛의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추구하는 매장인만큼 탄탄한 질감의 에스프레소와 우유 베이스의 음료가 압권이다. 클래식한 커피를 즐기는 매니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일 것이다.


A.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35-6 1층




IMG_5250.jpg

Rev Coffee Bar - 양재역


레브 커피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양재역 부근에 첫 선을 보인 스페셜티 카페다. 최근 국내에서 가장 훌륭한 품질의 커피를 선보이고 있는 호주의 듁스 커피 로스터스의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사용하여 양재역에서 보기 드문 품질의 에스프레소와 커피 음료를 선보이는 곳이다. 




IMG_5274.jpg



프랑스어로 꿈을 의미하는 레브는 커피 자체가 꿈인 레브 커피 바의 가치를 돋보이게 한다. 초등학교 앞 조그만 동네 카페처럼 보이지만 호주 멜번 베이스의 듁스 커피의 매력을 고스란히 매장 곳곳에 옮겨 놓은 곳으로 양재역에서 꼭 들러야 할 카페다.



A.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45길 24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