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인 라운지

  

저는 전문적인 지식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막연히 커피가 좋아 아르바이트 부터 시작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점장도 짧게 했습니다.
합 4년 6개월 가량..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뭐랄까, 
창업을 원하는 것도 아니고, 커피를 뽑는건 좋지만 그 관련 기술이 배우고 싶었습니다.
직업으로 삼기에 평생 바리스타 보다는 조금 더 끌렸기도 합니다.

전문적으로 로스팅을 배우고 싶습니다.
이게 지금 생각하는 제 목표인데 구직활동에 있어 로스팅만 배우며 로스터의 길을 들어서는 곳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의 업무와 합쳐진 로스팅 말고 로스팅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가 있을까요?

전문대 조선공학을 전공했고,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는 라떼아트를 사용하지 않아 바리스타 자격증도 없으며,
큐 그레이더 같은 자격증도 없습니다.

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사이트 내에서의 활동은 이게 처음이지만 많은 정보 같이 알고 싶네요..ㅎㅎㅎ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profile

댓글 7

profile

BW노대표

2017-11-15 08:17  #324179

로스터가 되는데 큐 그레이더 자격증은 뭐 도움은 되겠지만 당장 필요치 않다고 보고요, 일단 로스터를 구인하는 업체를 찾아 지원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는 (이건 제 스타일인데) 마음이 끌리는 곳이 있다면 구인을 하지 않더라도 찾아가 이력서를 내고 먼저 의지를 표현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
profile

BW노대표

2017-11-15 08:18  #324183

블랙워터이슈에도 로스터 모집공고가 간혹 올라오는데 현재 구인하는곳은 없는것 같네요 ~
profile

Grow

2017-11-15 09:20  #324281

버튼맨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로스팅을 아무한테나 맡기지 않겠지요
백지상태에선 생두포대만 나르다가 지쳐서 떨어져 나갈텐데 그거 버티면 알려주겠지요 ㅎㅎ
profile

커피브래이크

2017-11-16 08:23  #325137

커피 공부 제대로 하시고 자격증 따셔야겠네요.
profile

Q1

2017-11-16 23:22  #325587

현재 그린빈 qc와 로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근무한 지는 2년이 되었고, 자격증은 없습니다. 로스터도 다른 직업과 같습니다. 회사에 필요한 인물을 사용하려면 필요한 능력을 사용자가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경력자라면 신입에 비해 일을 금방 이해한다는 차이가 있겠지만 적응과 교육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은 똑같습니다. 로스팅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구인 공고를 찾아 보고 신입을 구하는 곳을 찾아 보는 것이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리 능력이 좋은 인재여도 적합한 회사를 만나지 못하면 제 능력을 발휘할 수기 없겠죠.

그리고 커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큐 그레이더와 자격증을 언급 하신 것은 한국의 커피업계에 자격증이 보편화 되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격증이  흔해진 결과 개인의 능력을 보여주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므로 개인의 차별점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별개의 전문지식과 경험, 근무 이력, 조금 더 나아간다면 대회나 여러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의 이력을 쌓는 등의 활동이 도움이 되겠죠.
profile

양준환

2017-11-18 19:40  #326600

저도 Q1님이 말씀하신것에 동의입니다.
"구직활동에 있어 로스팅만 배우며 로스터의 길을 들어서는 곳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의 업무와 합쳐진 로스팅 말고 로스팅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가 있을까요?"
 네 많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더욱 로스터의 역할이 중요시되가고있기에 어서 준비하신다면
 들어설곳뿐만아니라 무대처럼 멋진곳 도한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보니 자격증을 중요시 생각하시는것같은데
 사실 자격증보다는 직접적인 경험과 커피에대한 전반적인 기초가 중요합니다!
profile

mikhael21

2017-11-20 10:57  #327450

커피업계가 대기업체재가 아닌 소기업 혹은 개인이 운영하는 규모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대기업처럼 입사를 해서 교육을 시키고 인재를 양성하고 하는 시스템을 찾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커피업계뿐 아니라 대부분의 소규모 사업장은 준비된 인재, 입사후 제 몫을 바로 할 수 있는 신입(?)을 선호하며 그러한 요구에 맞는 준비를 하셔야 원하는 결과를 찾을수 있는 시간이 단축될것입니다.
찾아보시면 로스팅을 배울수 있는 국고지원되는 교육과정이 많이 있습니다. 구직기간동안 로스팅에 대한 공부와 실무도 접해보시고 필수는 아니라지만 관련 자격증까지 취득하시면 구인업체에 좀 더 차별적인 어필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매장 물이 맛이 없습니다... 10
'브랜드'가 주는 영향 4
제 생각이 너무 꼬인걸까요 10
미각 후각 연습 5
가스맛이란게... 2
이산화탄소는 왜 발생되나요? 7
Brewing ratio에서 2
가입 인사 드립니다. 1
보나비타 전자저울 수리 2
카페에서 일 해보고 싶습니다. 12
가입인사 드립니다. 1
커피 이론 책 추천 2
로스팅 환경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8
이디야 커피랩에서 잡설
비밀번호 관련문의 입니다 3
탬핑의 중요성 5
에스프레소 바디가 궁금합니다 4
가입인사드립니다 2
가입인사드립니다^^ 5
가입인사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