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인 라운지

  

안녕하세요. 열심히 커피를 공부하고 있는중에 궁금한점이 생겨 질문을 드립니다.

1. 칼리타에 대하여

칼리타  정드립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구멍세개중 가운데가 안나오는 경우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혹시 필터를 접는것도 영향이 있을까요..?)

2.밀도와 미분의 상관관계입니다. 밀도가 낮은 원두와 높은원두를 다른 변수를 배제시키고 밀도와 미분의 양만 보았을 때, 어떤것이 미분이 더 많이나오며 그 이유는 무엇잇가요?

ps.검색을 해봤는데 자료를 못 찾겠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커피고수님들ㅎㅎ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댓글 2

profile

BW노대표

2018-01-11 20:30  #360174

1. 칼리타 정드립? 노노지 말씀이신가요? 글쎼요, 어쨌건 세 홀중 추출이 한쪽으로 쏠리거나 가운데서 안나온다면 어떤 물리적 요인이 작용해서 일겁니다. 원인은 뭐 갖가지 케이스가 많아서 꼭 집어 말씀 드릴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커피빈이 밀도가 높다는건 조직의 강도가 높다는것으로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자연히 밀도가 낮은쪽은 버에 의한 커팅외의 부서짐, 으깨짐등으로 인한 미분 발생이 많겠죠. 새우깡과 바나나킥의 차이정도로 보면 될까요? ^^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파란곰

2018-02-20 00:15  #390916

칼리타 드립을 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개인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반침출식이라는 특징을 알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맞게 변수들을 통제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또 드립시 가운데 구멍에서 물이 안나오는 경우는 앞서 설명해주셨듯이 여러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칼리타로 드립할때 중앙부분은 물 붓는 동선의 간격을 좁게 시작하고 바깥쪽으로 나갈 수록 넓어지게 했어요. 왜냐하면 중앙부분의 원지금과 바깥부분의 원지름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간격으로 물을 붓게되면, 상대적으로 바깥부분에 더 많은 물을 붓게되기 때문입니다. 또 채널링으로 인한 편추출이 발생하지 않게 충분한 양의 물을 부어 추출 준비를 했습니다.
스팀피쳐 1
핸드밀 추천 8
커피관련 글쓰기에 대해서 9
브루잉용 그라인더 2
기회는 옵니다. 27
코만단테 유저분들!! 5
바리스타 용품&도구 4
로스팅에 대한 궁금증 해결방법 3
노대표의 근황 + 퀴즈 11
소확행 5
시네소 컨트롤박스 1
EK43 구매한지 일주일 되었는데 6
도쿄 카페 추천부탁드려요 8
가입인사 10
집으로 가는 길 4
가입인사 써봅니다. 5
커피 좋아하시나요? 12
커피머신 2
최저임금 11
2017년 마지막날.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