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SCA KOREA 챕터, 2019 KBrC 최종 결과 공지 및 사과문 발표

2019-01-16  


IMG_6537.jpg

 




 

SCA KOREA 챕터, 2019 KBrC 최종 결과 공지 및 사과문 발표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 살롱뒤쇼콜라 특설 무대에서 진행된 Korea Brewerscup Championship의 최종 순위가 바뀌었다. 두 선수의 의무 서비스 평가지가 바뀌어 입력된 것이다.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해 왔던 대회에서 결선이 이뤄지기 전까지 이와 같은 심각한 오류를 필터링하는 그 어떤 시스템 상의 장치조차 없었다는 것은 올해 KBrC가 남겨 놓은 씁쓸한 숙제로 남을 듯 하다. 따라서 SCA KOREA 챕터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의 사과문과 변경된 최종 순위표를 발표하였다.



안녕하세요 2019 KBrC 참가 선수 여러분, 
 
금번 KBrC 대회에 최선을 다해 참여해 주시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커피를 선보여 스페셜티 커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행사로 거듭날 수 있게 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참가하셨던 대회에 주최 측의 결과 집계 시스템 운영의 미흡으로 결과 발표의 오류와 지연, 그리고 그로 인한 큰 실망감을 안겨 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15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공지 되었던 대회 결과표의 점수와 순위의 심각한 오류 발견을 계기로 이번 대회 모든 라운드의 결과 집계 파일을 전면 재검토하였습니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은 주요 접수 집계 오류를 발견 및 정정하여 알려드립니다.

 
● 수식 오류로 인한 점수 및 순위 오류 정정: 15일 새벽에 두 차례에 걸쳐 업데이트 된 최종 결과표의 예선과 본선의 순위 및 결과가 점수 집계 엑셀 파일을 재정리하면서 발생한 수식 오류임을 확인하고 이를 정정하였습니다. 총 두차례에 걸쳐 오류가 있는 파일 그대로 공지 되어 큰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의무 서비스 점수 입력 오류 및 순위 정정: 공정한 심사를 위해 선수 이름 대신 코드화하여 진행한 의무 서비스 평가지가 점수 집계 시 이웅희 님과 같은 조의 조영현 님의 점수와 바뀌어 입력되는 오류를 발견하여 정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이웅희 님의 본선 최종 순위가 7위가 아닌 6위로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오류로 인해 결선 진출의 기회를 놓치신 이웅희 님과 관계된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그 어떤 것으로 해당 건에 대한 보상이 될 수는 없겠지만 2019 KBrC 6위 트로피와 함께 2020년 KBrC 결선 7번째 선수로 참가(본선 의무 서비스 참여)하는 것으로 대신하는데 너그러이 동의해 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 평가지에 기재된 총점 오류: 점수 집계 파일과 스캔된 평가지를 비교 확인한 결과 평가지에 수기로 작성된 총점 내용 중 오류가 있는 건들을 발견하였습니다. 디브리핑시 이미 원본을 받아가신 분들 중 평가지에 수기로 작성된 점수와 공지된 최종 결과 총점이 매칭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경우 집계된 최종 결과에는 정상적으로 점수가 반영되어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하여 추가 확인이 필요할 경우 사무국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바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대회 말미에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드리게 된 점 이루 말할 수 없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 챕터 사무국과 대회 위원회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대회 점수 집계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 개선안을 조속히 마련하여, 다음 대회부터는 현장 결과 발표와 디브리핑을 통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외 KCC 대회 발전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한국 챕터 대회위원회 (KCC.kr@sca.coffee)와 사무국으로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한국 커피 커뮤니티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고 최선을 다하는 한국 챕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CA 한국 사무국 드림 

 
 
Inked2019 KBrC 예본결선 최종 결과_LI.jpg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