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PLATZ COFFEE COMPANY IN SUWON

2014-10-07  



IMG_9917.jpg

 

 

PLATZ COFFEE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02 

 

'광장'을 의미하는 Platz

광장만큼 '열린'이라는 단어와 절묘히 어울리는 단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열린 마음, 열린 사회를 지향하지만 쉽진 않은 것 같습니다. 최인훈 소설에서도 열림과 닫힘, 광장과 밀실이라는 단어는 이데올로기와 연관지어서 생각될 정도로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단어인 것 같습니다.

 

Specialty Coffee가 기존의 Coffee Industry의 이데올로기에 대한 저항의 컨셉을 가졌기 때문에 '광장'이라는 단어는 Specialty Coffee의 정신과 잘 맞닿아 있는 느낌입니다. 플라츠 커피는 저항?은 아니지만 기존의 프랜차이즈 커피와는 다른 개성 강한 커피를 보여주는 숍입니다. 수원이라는 커피 불모지에서 보기 드문 숍이기도 하지만 밀실과도 같은 작은 곳에서 로스팅까지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IMG_9919-horz.jpg




전반적인 느낌은 노르딕 컨셉의 미니멀하고 선명한 느낌입니다. 약간 높은 스툴(stool)과 테이블은 에스프레소 바의 바리스타의 역동적인 시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시야를 선사합니다. 커피숍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에스프레소 바는 공간의 크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훨씬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바리스타가 브루잉 커피부터 에스프레소까지 답답하지 않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여 쾌적한 추출 환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외부에서 에스프레소 바 내부를 볼 수 있는 컨셉 또한 나이스합니다.


IMG_9902.jpg

IMG_9946-horz.jpg

IMG_9957-horz.jpg



#PLATZ COFFEE의 에스프레소 바
-에스프레소 머신: 라마르조코 GS3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그라인더: 에스프레소용 / 메져 로버, 드립용 / 말코닉 EK43
-브루잉 툴: 하리오 V60 드립퍼, 칼리타 웨이브 드립퍼, 케멕스
-블렌더: 블렌텍 스텔스 블렌더
-로스터기: 기센코리아 GIESEN W1



 

IMG_9892.jpg

 

IMG_9894.jpg



다양한 싱글 오리진 커피는 기호에 따른 다양한 선택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직은 더운 날 방문했던 터라 아이스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호주나 뉴질랜드 근처도 경험해보지 못한 촌사람이 입맛은 오세아니아 스타일입니다.

 

잘 추출되어진 밀크 베리에이션 커피는 언제나 그렇듯 스카치 버터 캔디를 마시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최근에는 연유가 가미된 쿠바 스타일의 밀크 베리에이션을 집에서 즐기고 있는데 역시 커피와 우유로만 이루어진 라떼가 밀크 베리에이션의 기본인 것 같습니다.

 

 

IMG_9888.jpg

 

 

다크초콜릿의 뉘앙스가 진하게 느껴지는 아이스라떼가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폭신한 빵을 입안에서 촉촉히 적십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가 인스턴트 커피에 식빵을 찍어드실때 맛있게 빼앗아 먹던 그 맛이네요.



ADD.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02



댓글 2

profile

Ms.CoFFeeist

2014-10-08 00:14  #69333

오호~수원에도 이런 카페가 생겼군요.
조만간 찾아가봐야 겠어요!!
profile

에스프레소프릭 작성자

2014-10-12 23:49  #71001

@Ms.CoFFeeist님
네 수원에서 보기 드문 숍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