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Event】 브리타와 리쉬티가 함께 하는 Water Basics 세션 모집

2018-04-17  


네이버 예약   프리즘.png

 



 

브리타와 리쉬티가 함께 하는 Water Basics 세션 모집




유럽을 대표하는 워터 필터 브랜드 브리타와 세계적인 茶 브랜드 리쉬티가 함께 하는 물 관련 세션이 4월 26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커피와 물의 상관 관계를 통해 물의 변화에 따른 커피 맛의 변화를 체험했었던 이전 세션에 이어 차의 맛 역시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한 세션이 진행된다. 세션 구성은 아래와 같다.


SESSION CONTENTS
Part 1. 물과 티에 대한 기본 지식
– 티에 대한 기본 지식
– 물의 미네랄 구성 이해
– 필터의 메커니즘 이해
 
Part 2. 체험하기
– 세 가지의 물을 마셔보고 미네랄 구성에 따른 차이 체험하기
– 하나의 티를 세 가지 물로 내려 맛의 차이 체험하기(맛과 성향이 다른 세 가지 티)
 


실제 물의 GH(General Hardness)와 KH(Carbonic acid Hardness)의 변화를 통해 물의 미네랄 구성의 변화에 따른 차 맛의 변화를 함께 경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브리타社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표적인 카본 필터(BRITA C1000 AC), 수소이온 필터(PURITY C QUELL ST), 나트륨 필터(PURITY C FINEST)를 이용하여 대표적인 경도 성분인 칼슘과 마그네슘을 조절하여 실제 맛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필터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이다.

지난 커피를 위한 물 세션을 놓친 독자라면 티의 맛의 변화를 경험함으로써 물과 필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물의 구성과 맛의 상관 관계에 대한 더 많은 이해는 아래 링크 참조]


 
▼ 관련 기사 보기
 
161679.png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주말이면 가고싶은데 목요일이라니ㅜㅜ 아쉽네요.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