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단일배너
카페 투어리스트
작성자: 외부기고컨텐츠 등록일:2016-11-30 00:07:06
댓글 1 조회 수 1181


FullSizeRender 31.jpg




SAMPLE COFFEE ROASTERS



“We like to try as many different coffee because you never know when you will stumble onto a gem” ― Sample coffee’s owner, Reuben



FullSizeRender 19.jpg


Q) 샘플커피 로스터를 오픈하게 된 계기를 설명해주실수 있을까요?
A) 저는 샘플 커피 로스터를 오픈하기 이전에 메카(Mecca)와 싱글오리진 로스터스(Singleorigin Roasters)의 로스터였습니다. 제 목표는 작은 에스프레소 바를 오픈하고, 제가 원하는 로스팅을 하는것이었습니다. 처음 로스터리 샵을 열고서 제가 느꼈던 점은 ‘세상에는 정말 많은 커피가 있구나’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 사람과 함께 멀티 로스터리 카페를 오픈했고 처음 생각했던 제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샘플 커피 로스터스라는 이름을 바꾸지 않은채 지금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1.jpg
2.jpg
3.jpg
FullSizeRender 41.jpg
FullSizeRender 32.jpg


Q) 샘플 커피 로스터스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손님들에게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하고 있나요?
A) 저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스페셜 커피가 무엇이 다른지에 대해 알려드리고 어떻게 느끼셨는지 다시 묻고 서로 좋은점을 공유하면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많은 손님들이 밀크커피를 드셨지만 요즘에는 블랙커피를 더 많이 드시는 추세입니다. 이런 좋은 부분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서는 바리스타들의 커피에 대한 지식과 열정,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기에 커피, 서비스 스킬을 중점으로 두고 바리스타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FullSizeRender 9.jpg
FullSizeRender 12.jpg
FullSizeRender 21.jpg


Q) 어떤 스페셜티 커피를 쓰시고 계신가요? 
A) 저희는 케냐,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혼두라스 그리고 과테말라 빈을 사용하며 아주 드물게 스페셜한 네츄럴 커피를 사서 서비스를 하기도 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그런 맛들과는 다른 커피빈들을 말이죠. 그래서 저희는 때때로 게이샤를 사서 메뉴에 올리기도 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정말 특별한 커피를 찾게 되었을 때는 에스프레소 스페셜 메뉴에 올리고 있습니다.



FullSizeRender 37.jpg
FullSizeRender 36.jpg
FullSizeRender 23.jpg


이곳 카페에서 쓰는 장비는 linea PB, Mythos one 를 쓰고 있으며, 갈려진 빈을  스케일을 사용해서 체크를 하면서 매 샷을 뽑고 있었습니다. 리네아 PB를 사용하는 특별한 이유에 대해서 물어봤을때 ‘가성비와 볼륨 메트릭(물양조절)’ 이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아마도 바쁜 타임에 다가오는 변수들을 통제하기에 리네아 피비의 펄스값 조절은 정말 접근하기 쉽고 빠르게 대처할수 있는 기능중에 하나이지 않을까요?

저는 이날 플렛화이트와, 배치브루 그리고 에스프레소를 마셨습니다.세 가지의 서로 다른 커피를 마신뒤 제가 느낀 공통점은 마시기 전 바리스타가 말해준 것과 제가 직접 느낀점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FullSizeRender 39.jpg


Q) 호주의 커피 문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호주의 커피문화는 매우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시드니나 멜버른은요. 대부분의 많은 카페들은 밀크 커비 소비량이 더 높습니다. 허나 시드니는 대체적으로 블랙 커피 소비량이 더 높은 편입니다. 아마도 제 생각에는 많은 로스터와 바리스타들이 꾸준한 퀄리티 향상을 위해서 항상 노력하기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주가 스페셜티 시장으로 전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지 않을까요?



FullSizeRender 18.jpg


제가 샘플커피 로스터스에서 오너를 만나 인터뷰를 하며 느낀 점은 ‘처음과 끝이 한결같은 사람’이구나 라는 것이었습니다. 커피를 시작한 계기부터 지금까지 처음 세웠던 목표를 잊지 않은채 이어나가는 것도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카페에서 놓치기 쉬운 작다고 생각되지만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생각하는 바가 같아서 뭔가 기분 좋은 인터뷰였습니다. 많은 카페에서 Take-away 와 Dine in 커피 사이즈가 다릅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추출버튼을 다 활용하여 셋팅하는 것도 아니구요. 어찌보면 스몰과 미디움, 라지 이렇게 서비스한다고 치면 Take-way, Dine in 포함하면 6가지의 다른 커피가 나간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샘플커피에서는 이 사이즈를 통합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고 서서히 바꿔나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손님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서 서로서로 발전해 나가는 방향’ 에 대해서는 누군가에게는 당연한 것이겠지만 저에게는 참 스페셜티란 어떤 것인지에 대한 것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바리스타와 손님이 계속 소통을 해 나가고 이것이 다음 커피에 반영이 된다면 단골들이 이런 먼길을 차를 타고 찾아오는 것도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샘플커피에서는 ‘바리스타가 아닌 일반 손님이 게이샤를 찾는 다’는 말이 농담이 아니더군요


Add. 1. 03/75 Marry St, St Peters NSW 2044, SYDNEY
Mon-Fri : 07 AM to 03 PM
Sat : 08 AM to 03 PM



다음 인터뷰는 Sydney의 많은 바리스타들이 추천하는 카페로 손에 꼽히는 Sean 이 운영하고 있는 ‘Neighbour hood’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Mecca 커피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히 알고 싶다고 문의를 주셨는데요
Neighbour hood 이후에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인스타 메세지나 페이스북 또는 메일을 통해서 시드니 스페셜티 매장 또는 시드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면 됩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시드니의 다양한 카페들, 어떻게 다른가 3부  





강산   Busker [Rs Crew]
photoEmail: contents@contentsmaker.co.kr
Website: Heyriversan.we.ro
Who: Repoter [한국 외교부] Editor [Black Water Issue] Sergeant 1st class [R.O.K.A] Barista [Edition Coffee Rosters]


관련 글 보기
  1. [2016/09/26] 시드니의 다양한 카페들, 어떻게 다른가 2부 by BW호주외노자에디터 (2081)
profile

Jackson.Joo +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