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kg 급 가정용 로스터에 드럼과 빈의 온도, 자동 프로파일 적용, 배기 팬 속도 조절, 드럼 스피드 조절, 그리고 그래프를 통한 프로파일 그래프 로깅이 가능하다면 어떨까요? 전기를 열원으로 사용하는 이 총알을 닮은 로스터는 이러한 상업용 기능을 담아내고 20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출시를 준비중에 있다는군요.
작년 초 다양한 포럼 등에서 프로토 타입과 구동 동영상 등이 공개되었던 가정용 스마트 로스터 Bullet 제작자와의 인터뷰 내용이 미국의 Daily Coffee New 에 올라왔습니다.
대만에 본사를 둔 덴마크 출신 쌍둥이 형제의 회사인 Allio(http://aillio.com) 에서 2년 넘게 제작 중인 이 재미난 로스터는 올 4월 미국 시애틀에서 있을 SCAA 이벤트에도 참가할 예정이라는군요.
전기를 열원으로 드럼 로스팅 방식을 채용한 이 "총알"로스터는 입력 전압의 변화를 보정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 각종 로스팅 변수를 시각화 할 수 있는 컨트롤 디스플레이 패널을 로스터 전면부에 장착한 것이 특징입니다.
로스팅과정을 PC 에서 모두 컨트롤 가능하며, 쿨링 파트와 채프 수거 모듈도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전반적인 디자인 역시 기존의 다양한 로스터기와 차별화를 이끌어내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거의 모든 전압에 대응하며, 소비 전력은 1500W 정도네요. 크기는 59 X 31 X 42 cm.
가스 연결보단 깔끔하다는 생각도 들고.. 결과물이야 어떨지 궁금한데 로스팅을 모르니 폄할순 없지만..
궁금해지네요... 가정용 로스터는 굳이 명품로스터가 아니더라도 싸고 좋은놈들이 더 괜찮을수 있으니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