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커피 컬럼 정보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2016-01-26 23:31:21
댓글 0 조회 수 4090
원문출처 http://www.engadget.com/2016/01/26/the-best-coffee-grinder/ 



2.jpg

▲ 사진 : Engadget.com


EK43 에 대적할 만한 가정용 그라인더는? By Engadget.com



각종 전자 제품 및 기기들에 대한 리뷰와 심도 있는 시각을 전하는 엔가젯(Engadget.com)에서 재미있는 내용을 하나 게재했습니다. 분쇄도에 있어서 가장 균일한 입도를 보이는 가정용 그라인더를 찾고자 하는 내용의 포스팅인데, 그 그라인딩 퀄리티의 대상이 말코닉社의 상업용 그라인더인 EK43 이라는 것이 꽤나 재미있습니다.


무려 미화로 2500$에 달하는 EK43 의 퀄리티를 불과 수백달러 미만의 가정용 그라인더들이 따라잡을 수 있었을까요?


엔가젯은 다단계 체망을 가지고 있는 "Keck Sand Shaker" 중 두개의 필터를 사용해 분쇄 균일도를 판별했습니다. 레이저 회절을 통한 분쇄 분포 분석을 행했더라면, 좀 더 흥미로웠을 것 같기도 합니다만, 여튼 48시간에 걸쳐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하는군요.


41ZVM4DAyjL.jpg 


▲ Keck Sand Shaker



분쇄도는 총 25g 의 분쇄원두를 추출에 이상적인 사이즈에 해당하는 두개의 체망을 통과시켜 EK43 의 결과와 비교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습니다만, 정확히 얼마의 눈금을 사용했는지는 역시 자세히 언급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a.jpg

▲ 사진 : Engadget.com


여튼 일반 드립용 영역의 분쇄도와 프렌치 프레스 추출 굵기의 영역에서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며, 결과적으로 EK43 의 분쇄 품질에 가장 가까운 가정용 그라인더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 그라인더는 다름아닌 "바라짜"의 "버츄소"군요.



3.jpg

▲ 좌 : 말코닉 EK43 / 우 : 바라짜 버츄소 / 사진 : Engadget.com



바라짜 社 의 버츄소는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가정용 그라인더이기도 합니다. 엔가젯에 올라온 포스팅에서는 카운터 컬쳐 커피 측에서 비교대상으로 대여해준 상업용 그라인더와 별반 차이없는 품질을 보였다고 언급되어 있다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비교를 통한다면, 보다 큰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 그 가격대 대비 가정용 사용자들에겐 충분한 품질을 보여준다고 평했다는 것이 적절하겠지요. 


여담이지만  EK43 과 버츄소, 이 두 그라인더들에 얽힌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기도 합니다. 2014년 미국 Wrecking Ball 의 유명 커피 인사 "Nick Cho"가 바라짜의 버츄소와 포르테 그라인더로 말코닉의 EK43 과 브루잉 머신 "스팀펑크(Steampuck)"와 추출 대결에서 거의 대등한 결과를 얻어내어낸 바가 있죠.


엔가젯에서는 이 밖에도 가격 범위에서 분쇄 품질로는 "바라짜 앙코르(Encore)"가 버츄소의 뒤를 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보다 저렴한 가정용 그라인더를 찾는 분들에겐 "카프레소 인피니티(Capresso Infinity)", "하리오 핸드밀(Hario Coffee Mill)등 추천하기도 하네요.


엔가젯의 이번 기사에서는 비록 정교한 기술적 비교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가정용 그라인더 사용자들에겐 보다 합리적인 구매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