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팝업 이미지
오늘 이 창 안띄우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 컬럼 정보
원문출처 https://counterculturecoffee.com/blog/3-...ee-at-home 


3-Steps-to-Brew-Better-Coffee-at-Home-760x410.jpg

ⓒ Counter Culture Coffee Source



 

집에서 더 맛있는 커피를 추출하는 3가지 열쇠





이 내용은 미국의 유명 로스터리 카운터컬쳐 커피의 소매 고객 지원을 담당한 바리스타가 소매 고객들로부터 받은 질문들 가운데 가장 효과적이 되었던 대답을 정리한 내용이다. 가정에서 커피를 더 잘 추출할 수 있는 세 가지 열쇠는 무엇일까?


1) 고품질의 Burr 그라인더를 구입하라
우선 그라인더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는 커피는 분쇄 직후 추출될 때, 가장 맛이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라인더 가운데에서도 고품질의 그라인더(Burr의 질이 중요)가 필요한 이유는 커피가 균일하게 분쇄되도록 하는 그라인더일수록 커피가 최상의 맛을 내도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관된 분쇄 입자는 더 일관된 추출이 가능하고 더 균형잡힌 컵을 만들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2) 디지털 스케일을 사용하라
빵을 제조할 때에도 적절한 비율로 재료들을 섞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커피와 물의 비율을 적절히 유지하여 추출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특히 스쿱이 아닌 분쇄된 커피를 무게로 측정하는 것은 중요하다. 

커피를 추출할 때, 커피와 물의 적절한 비율은 일관된 추출과 재현성을 돕는다. 추출 방식에 따라 물 30g당 1.6-2g의 분쇄된 커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 세계의 커피는 서로 다른 밀도와 물리적 크기를 가지고 있다. 커피의 로스팅 프로파일 역시 무게에 영향을 준다. 즉, 어떤 종류의 커피 원두 한 스푼은 5g의 무게를 갖지만 다른 종류의 커피는 8g의 무게를 갖게 될 수 있다. 스쿱에서 같은 양의 커피로 보일지 모르지만 위의 예에서 4스쿱의 커피를 사용한다면 그것은 20g과 32g의 결과를 보이기 때문에 무려 60%나 실제 무게차이가 발생한다. 커피를 디지털 스케일로 계량하는 것은 다양성과 로스팅 레벨에 관계 없이 일관성을 제공하며, 커피를 더 잘 제어할 수 있게 한다.

 
img_read.php?url=%252BHpma3zrZ3akD3JWE%2
기센코리아의 아카이아 오라이온입니다.

 
3) 깨끗한 물을 사용하라
물은 커피 추출의 숨은 영웅이며, 추출된 커피의 98%가 물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추출시 고려해야할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물에 염소나 다른 화학 물질과 같은 맛이 있다면 그 맛은 우리의 커피에 영향을 미친다. 물의 미네랄 함량이 너무 높거나 낮으면 커피 추출에 영향을 미치며, 특히 미네랄 함량이 너무 높으면 추출 장비에 스케일을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INDEX】 커피를 위한 물 기사 참조]

너무 복잡하지 않게 생각한다면 물 맛이 좋고 미네랄 함량이 적당한 물을 선택하라. 집에서 수돗물을 사용하는 경우 브리타 필터와 같은 맛과 냄새를 내기 위해 간단한 카본 필터를 통과시키는 것도 방법이다. 만약 여러분이 커피를 위해 생수를 구입한다면, "마시는 물"이라고 표시된 물보다 오히려 샘물을 제안하고 싶다. 증류수는 미네랄 함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실제 커피를 추출하는데 사용해서는 안되는 물이다.


 
▼ 좋은 커피를 구매하는 방법
 
161679.png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lhspo2004 +

정성이 빠졌네요ㅎㅎ
물도 정말 중요한것같구요ㅎ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이류 +

정보 감사함니다. 고가의 드립 스케일을 질러야겠습니다 ㅎㅎ
profile

은수달 +

생수 중엔 볼빅이랑 삼다수가 비교적 커피랑 잘 어울리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