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 컬럼 정보
원문출처 https://www.origincoffee.co.uk/blogs/blo...a-champion 


Screen_Shot_2018-04-18_at_16.12.48.png

ⓒ origin coffee source



 

2018 UK 바리스타 챔피언 조슈아 타를로(Joshua Tarlo) 인터뷰 





올해의 영국 바리스타 챔피언은 영국 오리진 커피의 조슈아 타를로(이하 조쉬)이다. 조쉬는 바리스타 챔피언이기에 앞서 유명 로스터이다. 그는 영국의 바리스타 대회에 출전하는 많은 내노라 하는 선수들의 커피를 로스팅하는 로스터로 유명하다. 올해 UK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그가 로스팅한 커피를 사용한 5명의 바리스타가 파이널리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대일 해리스에 이어 올해 가장 주목받는 바리스타인 조쉬에 대해 알아보자.



 
JT_VICTORY.jpg

ⓒ origin coffee source




Q) 축하한다. 무엇이 당신을 UK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출전하도록 했나?
나는 바리스타로 일하는 것을 즐긴다. 그것은 나의 매일의 삶에 존재하는 로스터, 그린빈 바이어와 같이 내가 관심을 가진 커피 사실의 마지막 단계이다. 대회는 나를 초심으로 돌아가게 해주고, 다시 배우고자 하는 자세를 갖게 한다. 내가 나무에서 자라는 것을 보아왔고, 로스팅을 했고, 마침내 추출을 하는 커피를 누군가의 앞에서 전시한다는 것은 정말 흥분되는 일이다. 

Q) 이번 시연을 위해 어떻게 연습을 했나?
우리(Origin Coffee 소속)의 트레이닝 센터의 분위기는 서로 협력하는 분위기로 매일 서로가 서로를 돕고 있다. 나의 대부분의 연습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다. 서로의 생각을 실행해보고, 커피의 맛을 보고,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유기적으로 진행된다. 이 성공은 또한 오리진 커피의 윌, 폴, 올리 그리고 댄의 성공이기도 하다.
 



바리스타 대회를 준비하는 선수들의 필독서 Regraphy▼
 
 


Q) 이번 시연의 컨셉은 무엇이었나?
실제 나의 커피에 일어난 일련의 과정들을 커피를 통해 확장된 경험을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우리는 커피를 통해 카페에서 로스터리에서 그리고 농장에서 믿을 수 없는 경험을 했다. 우리는 종종 이러한 경험을 개인 혹은 작은 그룹 단위의 사람들과 함께 경험한다. 나는 내 커피가 어떻게 재배되는지 어떻게 재가공되는지에 대한 경험을 심사 위원들이 이해하고 나와 같은 느낌을 같게 되기를 바랬다.

Q)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가장 큰 어려움이라면?
커피를 찾기 위해 수확 시즌 동안 계속 여행하는 것과 바리스타 대회 참가자로써의 균형을 맞추는 일이었다. 산지에서 런던 그리고 콘월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부터 오래 떨어져 있는 기간이 많았다. 하지만 생산자와 함께 한 시간은 생산자의 놀라운 업정을 공유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엄청난 영감을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Q) 당신은 올해 UK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6명 가운데 5명의 커피를 로스팅했다. 느낌이 어떤가?
놀라운 경험이다. 결선을 나의 애정어린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내가 경기를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훌륭한 바리스타들과 함께 하는 커피를 로스팅했다는 것은 나에게 있어서 엄청난 영광이다. 그들은 자신의 커피를 훌륭하게 표현했다. 내가 로스팅한 커피가 그들과 함께 했다는 것은 엄청난 자긍심을 갖게 한다.




 
La_Negrita_Geisha_tartaric-packshot.jpg

ⓒ origin coffee source. 올해 조쉬가 사용한 콜롬비아 라 네그리타 농장의 주석산 발효 공정을 거친 게이샤 커피





Q) UKBC와 같은 바리스타 대회를 위해 커피를 어떻게 다르게 로스팅했는가?
대회를 위한 커피에 대한 많은 생각이 있었다. 나는 2016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내가 볶았던 커피를 가지고 출전했던 Dan Fellows에게 받았던 피드백을 참고했다. 나는 모든 것보다 커피가 가지고 있는 구체적인 맛에 있어서 더 선명하게 더 강렬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맛 묘사에 있어서 보다 두드러지는 맛을 강조하는데 있어서 중점을 두었다.

Q) 당신이 선택한 커피와 그것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더 말해달라
나는 마우리시오의 커피를 3년전 처음 맛보았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몇 가지 실험적인 샘플들을 보냈고 그가 했던 프로세싱에 대해 접근해볼 수 있는 샘플들도 보냈다. 그 가운데 라 네그리타 농장의 주석산(포도에 주로 들어 있는 산) 발효 가공(Mauricio Shattah가 가공함)이 된 게이샤 품종의 커피는 내가 지난 수년간 맛을 보아온 모든 커피의 스펙트럼을 모두 느낄 수 있었던 커피였다. 그 어떤 커피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가능성을 발견했고, UKBC를 위한 다른 커피를 생각할 수 없었다.

Q) 대회에 참가하는 바리스타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대회는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도록 한다. 그것은 초점을 명료하게 하고, 배울 수 있고, 생각을 나누고, 혁신을 경험하고, 당신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길이 될 것이다. 대회는 당신에게 창조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고, 결과가 어떻든 경험으로부터 당신이 바리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도전이 될 것이다.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