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 컬럼 정보
참조 https://weheartliving.com/eat/cascara-cold-infused-gin-recipe/ 


Cascara-Gin-Fusion-1.jpg

ⓒ Photo Credt by weheartliving.com




 

카스카라 진, 커피 체리로 만든 여름 알코올 메뉴 




카스카라는 우리가 흔히 커피라 부르는 커피 열매의 씨앗의 과육 부분을 가리킨다. 특히 건조된 과육 부분을 카스카라라 부르고, 차(Tea)로 즐기는 경우가 많다. 국내에서 아직 드문 메뉴이긴 하지만 스페셜티 커피 필드에서 잘 숙성된 커피 열매의 과육 부분은 버리기 아까울 정도의 당도를 가졌기 때문에 활용성이 높은 것은 사실이다.


 
photo_2018-07-28_11-20-10.jpg

핀카 데보라에서 판매할 예정인 카스카라 진은 알코올 진 메뉴이다. 아마도 알코올 진(Gin)으로 Infusion을 진행한 메뉴일 것이다.



 

우리가 대회용 커피로 많이 알고 있는 농장 브랜드 가운데 파나마에 위치한 핀카 데보라(Finca Deborah) 농장이 있다. 특히 2016년 World Barista Championship에서 핀카 데보라의 커피를 가지고 대만의 Berg Wu 바리스타가 우승한 이후 더욱 주목을 받았다. 핀카 데보라 농장의 제이미슨 농장주는 자사의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카스카라를 이용한 진(Gin)을 제조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핀카 데보라 농장의 게이샤 품종의 카스카라를 사용해 만든 진(Gin)으로 강렬한 단맛과 열대 과일의 노트(note)를 가진 뛰어한 품질의 메뉴가 될 것임을 알렸다. 카스카라 진 메뉴는 이미 해외에서는 종종 시도되던 메뉴로 카페 어디에서나 제공할 수 있는 논알코올 메뉴의 제조 방법을 간단히 소개한다.


준비물 
  • 300ml의 카스카라를 찬물에 오랜 시간 냉침하여 콜드 인퓨전을 만든다.
  • 250ml의 진과 사과 쥬스 150ml 그리고 엘더플라워 시럽 100ml를 함께 섞는다.(사과 쥬스와 엘더 플라워 시럽은 카스카라가 가진 당도에 따라 제외할 수도 있다.)
  • 얼음과 민트 잎을 함께 넣어 잘 섞어 글라스 잔에 담는다.


 
▼ 관련 기사 보기
ⓒ Photo Credit by 5senses Coffee   수박, 사과 카스카라 소다 - 5senses Coffee의 새로운 여름 메뉴 커피...
ⓒ BlackWaterIssue / 2018-04-23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