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팝업 이미지
오늘 이 창 안띄우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 컬럼 정보
외부 기고자 Kaya Takatsuna, Retty Top User 
원문출처 https://retty.news/35472/ 


20180828011724-0fbh6.jpg

ⓒPhoto Credit by Retty Top User, Kaya Takatsuna



 

2016 WBrC 챔피언 테츠 카츠야, 커피와 아내와의 만남은 질병이 준 선물이라는 남자




일본의 맛집 찾기 어플인 Retty의 Top User, Kaya Takatsuna가 아시아인 최초의 브루어스컵 챔피언 테츠 카츠야를 만났다. 그녀가 테츠 카츠야를 만나 들려준 이야기는 우리가 몰랐던 테츠의 많은 부분을 알 수 있게 해주었다.



 
37789519_2205451939481249_3551278830930886656_n.jpg

테츠 카츠야가 올해 2월 오픈한 필로 코페아
 



테츠 카츠야는 이미 국내에서도 4:6 브루잉 메소드로 유명한 바리스타이다. 또한 지난 2월 그는 지바현에 위치한 후나바시 市에 동업자와 함께 필로 코페아(Philo Coffea)를 오픈했다. 그리고 올해는 JNBC(Japan National Barista Championship) 본선에 진출했다. 블랙워터이슈에서는 한창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테츠의 인터뷰를 독자들에게 공개한다.



 
20180828011703-jc6t2.jpg

ⓒPhoto Credit by Retty Top User, Kaya Takatsuna




Q) 커피에 입문하게 된 계기는?
A) 계기는 질병이었습니다. 원래는 IT 관련 일을 하고 있었어요. 어느 날부터 엄청난 갈증을 느껴졌고, 2주동안 체중이 7-8kg이 줄었습니다. 병원에서 심각한 당뇨병 진단을 받고 즉시 입원했죠. 갑자기 죽음을 마주하면서 "내가 죽을 때까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를 생각했습니다. 입원 중 한가한 시간에 다양한 조사를 하던 중 당뇨병 환자에게도 커피는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병원 옆에 있던 SAZA COFFEE에서 드립 세트를 샀습니다. 한가한 시간에 커피를 내리고, 스페셜티 커피를 맛보았을 때의 놀라움은 지금도 잊질 못합니다.
 

      2016 월드 브루어스컵 챔피언 테츠 카츠야의 4:6 추출 레시피 영문 버전 공개 2016 월드 브루어스컵 ...
ⓒ BlackWaterIssue / 2018-02-08

 

Q) 아내를 만나게 되었다구요?
A) 퇴원 후 통원하고 있던 병원에서 그녀는 영양사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행운이었죠.


Q) 그 이후 3년만에 세계 챔피언이 되었는데요.
A) 경력이 짧았기 때문에 국내 대회 우승후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일본의 국가 대표로 내가 우승할 수 있을까라는 조바심과 두려움이 굉장했습니다.


Q) 커피에 입문한 이후 테츠씨에게 영향을 준 인물이 있다면?
A) 3년 정도 근무했었던 COFFEE FACTORY의 오너 후루하시씨입니다. 그에게서 커피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배웠고, 결국 세계 챔피언도 그와 함께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최근에도 한달에 한번 정도는 전화로 이야기합니다. 뭔가 불안하면 꼭 그와 상의하고 있습니다.


Q) 올해는 바리스타 챔피언십 본선에 나가시는데요. 다시 도전한 계기가 있나요?
A) 해외의 한 친구가 이런 말을 해주었습니다. "To be a champion is not a goal(챔피언이 되는 것이 목표는 아니다)" 맞는 말이었죠. 도전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저를 자극했습니다.


Q) 출전한 것만으로도 대단합니다.
A) 결국 지난 브루어스컵 챔피언은 후루하시씨와 함께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그분 덕분이죠. 하지만 이번에는 혼자서 이 과정을 해내고 싶습니다. 챔피언이 되는 것은 하나의 목표점을 통과하는 것일 뿐 인생의 목표는 아닙니다. 나의 목표는 성장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도전을 하는 것이죠.



 
20180828011715-sxc4a.jpg

ⓒPhoto Credit by Retty Top User, Kaya Takatsuna



 

Q) 현재 오픈한 필로 코페아의 동업자 카지씨는 어떤 사람인가요?
A) 거의 커피에 미친 사라밍죠. 자신의 사명이라고 느낀 것에 대해서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달리는 사람입니다.


Q) 테츠 카츠야의 커피가 가지는 강점에 대해 말해주세요.
A) 언제나 최고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죠. 그래서 앞으로도 내 커피는 계속 변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년전 내가 챔피언이 되었을 때의 커피 맛과 지금의 맛은 다릅니다. 그리고 매일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요.



 
20180828011721-flv9s.jpg

ⓒPhoto Credit by Retty Top User, Kaya Takatsuna
 



Q) 커피 이외의 취미가 있다면?
A) 구두를 닦는 거에요. 새 신발을 구입하면 어떤 신발을 사서 관리할지 생각합니다. 어떤 크림으로 어떻게 닦아 나갈 것인지에 따라 구두의 완성도가 달라집니다. 나만의 신발이 되는 것이죠.


Q) 테츠 카츠야가 가진 꿈은?
A) 일이 인생의 전부는 아닙니다. 와이프와 함께 행복하고 온화하게 살아간다면 뭐든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필로 코페아 SNS 계정 보기
Philocoffea, 千葉県 船橋市. 1.5K likes. Philosophy + Coffea →Philocoffea コーヒー業界のあるべき姿を...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