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 컬럼 정보


 

 



 

하리오 V60 종이 필터, 종류에 따른 추출 시간 비교 테스트 





영국을 대표하는 바리스타 가운데 하나인 제임스 호프만이 운영하는 유투브 채널에서 하리오 V60 종이 필터별 디테일의 차이와 추출 시간 차이에 대한 간단한 테스트를 공개했다. 3종류의 V60용 필터의 디테일의 차이를 설명한 이후 직접 추출 시간 테스트를 진행한다.


 
2018-11-01 (1)-horz.jpg

왼쪽부터 일본 공장에서 제조되는 V60 오리지날 필터, 일본의 새 공장에서 제조되는 새로운 필터, 마지막으로 네덜란드에서 제조되는 필터



하리오의 본 공장에서 제조되는 오리지날의 경우 필터를 잡을 수 있는 탭(Tab) 부분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일본의 새 공장에서 제조되는 필터는 왼쪽 상단에 탭이 올라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럽에서 제조되는 필터의 경우 중앙에 탭이 있으며, V60라는 텍스트가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다.


 
2018-11-01 (4).png

 


추출 시간의 경우 오리지날의 경우 2:20초, 두번째 필터가 2:5초, 유럽에서 제조된 필터가 3:10초 소요되었다. 이후 물에 종이 필터를 담궈 워터 테이스팅을 진행했다. 맛의 경우 두번째 필터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럽에서 제조되는 필터의 경우에는 가죽 제품에서 오는 불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평했다. 미세한 차이이지만 사용하는 필터에 따라 린싱이나 추출 환경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을 일깨워 준다.


 
▼ 관련 기사 보기
2007년 WBC 챔피언 제임스 호프만의 우승 비결 2007년 World Barista Championship 우승 이후 세계적인 바리...
ⓒ BlackWaterIssue / 2018-10-05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zim +

v60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잘 읽었습니다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