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 컬럼 정보


 

 



 

인텔리젠시아 커피의 로스팅 프로세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





미국을 대표하는 로스터리 가운데 하나인 인텔리젠시아 커피의 로스팅 프로세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인텔리젠시아 커피에서는 매일 하루 동안 각 싱글 및 블렌드에 필요한 생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여 로스팅 팩토리(Roasting Area)에 필요한 생두를 공급하고, 생두 백을 개봉한 이후 각 생두를 호퍼까지 올릴 수 있는 Grain Elevator를 통해 각 로스팅 머신의 호퍼로 이동시킨다.

인텔리젠시아 커피의 이 영상에서는 로스팅 머신의 각 부분인 호퍼, 호퍼 레버 등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이어져 로스팅 머신의 외관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018-12-03 (2).png

 


이후 로스팅 과정을 체킹하는 로스터의 모습이 이어진다. 로스팅 체킹(Checking Roasting)은 콩의 색감과 냄새를 계속 확인하는 과정이다.

또한 열의 공급과 관련해서는 버너를 통해 생성된 뜨거운 공기를 드럼 안으로 공급하여, 인텔리젠시아에서 사용하는 로스터의 경우 대개 대류열이 85%, 전도열 등이 15%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설명한다. 

이후 열에 의해 콩에 균열이 생겨 발생하는 소리(Crack)와 향을 통해 커피의 로스팅 정도를 판단하게 된다. 이어 쿨링 트레이에 잘 익은 원두들을 배출시켜 약 3-4분 가량 쿨링(Cooling)을 통해 커피를 상온으로 식혀 상품화한다.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