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 컬럼 정보


 

 



 

크리스 바카의 라떼아트를 위한 밀크 스티밍





미국 서부의 유명 바리스타인 크리스 바카가 자신의 유투브 계정에 라떼아트를 위한 밀크 스티밍 튜토리얼 영상을 게재했다. 크리스 바카는 라떼아트를 위한 밀크폼에 대해 광택이 나는 미세한 폼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폼이 굵어서는 안된다.


훌륭한 밀크폼의 두 가지 조건
첫 번째 요건은 Aeration(공기 주입, Stretch라고도 함)이다. 이는 스티밍 초반에 공기를 우유 속에 강제로 집어 넣는 작업이다. 공기 주입을 너무 오래하게 되면 큰 버블이 생기며, 밀크 폼 표면이 거칠게 된다. 적절한 공기 주입은 실키한 마우스 필과 더불어 아름답게 단백질이 코팅된 마이크로 버블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번째 요건은 Vortex(주입된 공기를 쪼개는 와동을 일으키는 과정, 흔히 국내에서는 '롤링'이라고 함)이다. 볼텍스 과정은 스팀 완드를 완전히 우유 안으로 집어 넣어 주입된 공기를 깨는 과정이다. 중요한 점은 Vortex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피처의 벽 부분에 공기가 계속 부딪혀 깨질 수 있도록 회전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2018-12-27.png

스팀 완드의 올바른 위치



[스팀 완드의 각도는  【Latteart】 2016 월드 커피 페스트 라떼아트 챔피언 크리스 린의 스팀 밀크 만들기⑵ 기사를 참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바카는 스팀의 위치를 시간별로 어떻게 높이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이어간다. 영상에서 보이는 것처럼 같은 방식으로 밀크 스티밍을 진행한다면 훌륭한 밀크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