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단일배너
커피머신 그라인더 기타
작성자: BW최고관리자 등록일:2017-07-28 09:17:19
댓글 0 조회 수 1702





하리오 V60 전동 그라인더 리뷰



 2016 SCAA Expo 현장에서 공개된 바 있는 하리오 V60 전동 그라인더에 대한 리뷰입니다. 하리오의 제품답게 주로 푸어 오버(Pour over)용 그라인딩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이 제품은 푸어 오버뿐 아니라 에스프레소용 그라인딩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호퍼에는 최대 300g의 원두가 가능하지만 240g정도의 용량이 적당하다는 설명입니다. 호퍼의 디자인은 하리오 V60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으며, 호퍼를 여닫을 수 있는 스테인레스 스틸 개폐 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Harvio-V60-Electric-Grinder.jpg



장착된 Burr의 경우 코니컬(원추형) Burr로 36-38mm 직경에 20mm정도의 높이를 가진 Burr로 보여집니다.


분쇄도의 경우에는 스텝리스 방식은 아니지만 44단계의 미세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스텝리스 방식(Step-less, 분쇄도 단계없이 좌우로 디스크를 돌려가며 맞추는 방식)은 에스프레소에 적합한 방식으로 푸어 오버의 경우 직관적인 스텝 방식이 오히려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푸어 오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V60 그라인더이기 때문에 선택한 옵션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오토매틱 모드 선택시 필터 위에 직접 분쇄된 커피를 담을 수 있다."



작동 방식은 On, Off, Auto로 되어 있어 오토매틱 선택시 전면부에 달린 패드에 드리퍼를 접촉할 때, 자동으로 그라인딩되어 토출되는 형태입니다. 아마도 오토매틱 모드가 온오프할 필요 없이 다른 여느 푸어 오버용 그라인더보다 편리한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