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팝업 이미지
오늘 이 창 안띄우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BW 라운지
작성자: 커피보이94 등록일:2018-01-10 21:58:22
댓글 2 조회 수 318 추천 수 0 비추천 수 0


안녕하세요. 열심히 커피를 공부하고 있는중에 궁금한점이 생겨 질문을 드립니다.

1. 칼리타에 대하여

칼리타  정드립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구멍세개중 가운데가 안나오는 경우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혹시 필터를 접는것도 영향이 있을까요..?)

2.밀도와 미분의 상관관계입니다. 밀도가 낮은 원두와 높은원두를 다른 변수를 배제시키고 밀도와 미분의 양만 보았을 때, 어떤것이 미분이 더 많이나오며 그 이유는 무엇잇가요?

ps.검색을 해봤는데 자료를 못 찾겠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커피고수님들ㅎㅎ

댓글 '2' ※ 태그 기능 : "@닉네임"(회원만 해당)

profile

BW노대표 + | 추천: 1   비추천: 0

1. 칼리타 정드립? 노노지 말씀이신가요? 글쎼요, 어쨌건 세 홀중 추출이 한쪽으로 쏠리거나 가운데서 안나온다면 어떤 물리적 요인이 작용해서 일겁니다. 원인은 뭐 갖가지 케이스가 많아서 꼭 집어 말씀 드릴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커피빈이 밀도가 높다는건 조직의 강도가 높다는것으로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자연히 밀도가 낮은쪽은 버에 의한 커팅외의 부서짐, 으깨짐등으로 인한 미분 발생이 많겠죠. 새우깡과 바나나킥의 차이정도로 보면 될까요? ^^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파란곰 +

칼리타 드립을 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개인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반침출식이라는 특징을 알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맞게 변수들을 통제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또 드립시 가운데 구멍에서 물이 안나오는 경우는 앞서 설명해주셨듯이 여러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칼리타로 드립할때 중앙부분은 물 붓는 동선의 간격을 좁게 시작하고 바깥쪽으로 나갈 수록 넓어지게 했어요. 왜냐하면 중앙부분의 원지금과 바깥부분의 원지름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간격으로 물을 붓게되면, 상대적으로 바깥부분에 더 많은 물을 붓게되기 때문입니다. 또 채널링으로 인한 편추출이 발생하지 않게 충분한 양의 물을 부어 추출 준비를 했습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