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BW 라운지
작성자: Sophie 등록일:2018-02-20 21:50:11
댓글 6 조회 수 525 추천 수 0 비추천 수 0


안녕하세요 
늦은 나이에 프렌차이즈에서 커피일을 시작하여 3년차에 들어섰습니다. 
카페 창업을 목표로 입사했지만 혼자 준비하려다 보니 자꾸 주저하길 몇번, 이젠 제 나이도 그렇고 ㅜㅜ 월급으로는 제 앞가림도 힘들고 미래도 막막해서 올해는 꼭 저질러 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혼자 시작하려니 어디서 부터 아떻게 해야할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아요. 
주변에 경험이 있는 사람도 없고 .. 창업 컨설팅으로 검색해보니 모두 광고 같아서 연락하기가 망설여지네요. 
창업하신 분들은 어떻게 시작하셨는지 조언 구해봅니다. 
 

댓글 '6' ※ 태그 기능 : "@닉네임"(회원만 해당)

profile

까칠이 +

자영업을 하고있지만 월급받는 시절이 그리운......;;;;; 주변카페 사장님들과 친하게 지낸터라 창업 조언좀 얻어서 창업했습니다 전. 그게 제일 현실적인듯 하네요..ㅎ 창업 컨설팅을 통하는것보다..^^..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지나가는사람 +

정말 아무것도 모르신다면 소상공인진흥회 같은 공공기관에 가셔서 상담 받아보시고 창업교육 같은 것도 챙겨 들어보세요.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현실적인 부분을 놓치고 시작하다보면 상황이 어렵게될겁니다. 몇번의 상담이나 교육을 받고 나신 후에 컨설팅이나 지인들에게 물어보시는 것이 훨씬더 양질의 질문을 하게되고 현명한 대답을 듣게 될거로 생각됩니다.
profile

BW노대표 +

본인이 단골 삼으실만하고 잘 되는 카페 오너에게 자문을 구해보세요. 온라인에서 얻는 조언보다는 더 많은 얘기를 자세히 들을 수 있지 않을까요. ^^
profile

핸즈하우스 + | 추천: 1   비추천: 0

본인이 원하는 카페의 컨셉(예:테이크아웃점,개인로스팅카페,디저트카페등등.)
큰틀을 정하고 예산을 산정하시고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컨셉의 카페 평수까지 비슷한 카페들을 많이
다녀보시고 시장조사를 하시고 장비와 인테리어등을 하나하나 해가시는게 무엇보다 개인카페는 크게 대형으로 자금을 투자해서 하지 않고 작고 소박하게 하실꺼면 본인의 감각과 인성,커피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 등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충동적으로 저지르고 볼만큼 만만한것도 아니고 작은 돈이 들어 가는 것도 아니니깐 시간을 가지고 차근차근 준비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profile

커피브래이크 +

오픈 바이저로 일해보시면 다 알게됩니다.
profile

블랙워터보이 +

커피브래이크 님 20 포인트 획득 하셨습니다. 많은 활동 부탁드려요!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