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ind】 2017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세미 파이널리스트 ANDRÉ EIERMANN이 냉각 장치를 사용한 이유

BW최고관리자 2017.12.13 05:35:13 외부 기고자: 원문 출처: banner: cover: 예약발행 일시:
IMG_0987.jpg

 




2017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세미 파이널리스트 ANDRÉ EIERMANN이 냉각 장치를 사용한 이유





지난 11월 서울에서 개최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세미 파이널까지 진출한 ANDRÉ EIERMANN이 자신의 타임라인을 통해 자신이 시연 중 냉각 장치를 사용한 이유에 대해 답변했다. ANDRÉ EIERMANN은 이 외에도 시연 현장에서 이카와 로스터를 사용하여 즉석에서 로스팅을 진행하는 대담함을 보였다. 또한 질소 세척이라는 과정을 통해 더 높은 TDS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하여 많은 이들에게 신선한 영감을 제공하는 시연을 선보였다.



 
photo_2017-12-13_05-18-03.jpg

 


그는 시연을 마친 이후 많은 바리스타들에게 왜 질소 세척된 커피를 추출하기 전, 냉각 장치를 사용하였는지에 대해 "커피를 냉각함으로 더 많은 미분(fines)을 포함하여 다른 입자 분포도를 가진 커피를 얻어낼 수 있었다. 그 결과 더 높은 바디와 더 높은 단맛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위 그래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빨간색 그래프의 입자 크기 분포도는 로스팅 직후 쿨링 트레이에서 20초간 쿨링한 커피이고, 녹색 그래프는 진공 포장지에 2시간 냉장고에서 쿨링한 후의 입자 분포도 결과이다. 

이러한 결과는 이미 블랙워터이슈의 CRYOGENICS(저온학) : 생두와 로스팅 된 원두 동결의 장점 I부와 CRYOGENICS(저온학) : 생두와 로스팅 된 원두 동결의 장점 II 기사를 통해 공개된 바 있는 내용이다. 또한 호주 브리즈번의 Frisky Goat Espresso 의 바리스타이자 추출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포스팅으로 게재하고 있는 Michael Cameron 아래 링크의 기사의 내용을 참고한다면 얼린 커피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이해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2017 World Barista Championship Finalists 시연 리뷰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 현장에서 개최되...
ⓒ BlackWaterIssue / 2017-11-17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