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커피머신 그라인더 기타
작성자: Jin 등록일:2016-11-10 10:25:59
댓글 2 조회 수 1535


THE GABI : MASTER A


[THE GABI : 사용 후기 영상]


 
안녕하세요. Jin 입니다.

 "(주)더 가비"에서 출시한 <THE GABI : MASTER A> 라는 제품의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리뷰에 앞서 기회를 주신 블랙워터이슈와 제공 업체에 감사 말씀 드립니다. 


UNADJUSTEDNONRAW_thumb_c14.jpg


"(주)더 가비"에서 출시한 "더가비 : 마스터A"(이하 "마스터A)제품은 우리가 흔히 "핸드드립"이라고 말하는 추출방식의 추출기구와 그 성격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리퍼에 커피를 담아 추출하는 기본적인 방식도 비슷해 보이는데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라고 한다면 커피 추출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높은 편의성"은 해당 제품이 가지는 몇 가지 특징에 기인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부분은 물을 커피에 분산 시키는 "물 분산 공급장치"라 할 수 있을듯 합니다. 포트(주전자)를 사용하여 드리퍼에 직접 물의 양을 조절하는 기존의 핸드 드립 방식과는 다르게 제품에 권장되는 양의 물을 부어주면 자연스럽게 커피 전체를 적셔주어 별 다른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품의 특성으로 인한 높은 편의성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마스터A"의 제품 사진을 보며 다시금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UNADJUSTEDNONRAW_thumb_c0f.jpg
[제품 보관이 용이한 케이스]


 "마스터A"의 제품 상자를 개봉하면 위 사진과 같은 케이스가 들어 있습니다. 해당 케이스는 "마스터A"의 구성품을 보관하고 있는 역할을 하는데 업체 측의 정보를 참고하면 각 구성품의 위생적인 보관은 물론 휴대를 용이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도 구성품의 종류에 비해 케이스의 부피가 생각보다 크지 않아 상황에 따라 휴대성이 나쁘지 않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UNADJUSTEDNONRAW_thumb_c16.jpg
[마스터A 구성품]


 케이스를 열어보면 사진과 같은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은 <물통, 물분산공급장치, 드리퍼, 드리퍼받침>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 물통 : 150ml / 80~90(도) 물 사용
  • 물분산공급장치 : 가벼운 물방울 형성 / 드리퍼 전반에 물을 고루 뿌리는 역할
  • 드리퍼 : 필터와 함께 커피를 담는 기구
  • 드리퍼받침 : 드리퍼 받침의 용도

구성품의 특징은 위와 같습니다. 사실상 기존의 핸드드립 용품과 큰 차이를 못 느끼실 수도 있을거라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앞서 소개한 것과 같이 "물분산공급장치"의 역할이 가장 큰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물통"에 권장량(150ml)의 물을 부어주면 그 물은 "물 분산 공급장치"로 떨어지게 되고 그 물은 자연스럽게 드리퍼 위의 커피에 고루 뿌려지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물을 부어줘야 하는 기존의 핸드드립 방식과 다르게 물통에 물을 한 번 부어주는 것 만으로 추출이 진행 됩니다. 

 사실상 브루잉 머신과 같이 한 번의 물을 부어주는 것 만으로 커피가 추출되기 때문에 경험이 없는 사람도 손 쉽게 사용해 볼 수있는 높은 편의성을 보인다는 장점이 있는 듯 했습니다. 


"물을 부어주는 것 만으로 추출 진행 완료. 경험이 없는 사람도 손 쉽게 사용 가능."


 하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의 양은 "150ml"로 한정되어 있어 추출량의 조절이 어려운 것은 물론 상황에 따라 커피 레서피를 다르게 하고 싶어도 적용이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기존의 핸드 드립 방식은 이와 비교하면 높은 자유도를 보이고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타겟으로 하는 제품의 주요 고객층이 다소 차이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같이 해보게 되었습니다. 

**여담이지만 더 가비의 제품 역시 "물 분산 공급장치"를 제외하고 드리퍼만 별도로 사용한다면 기존의 제품들과 같이 핸드 드립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은 참고해 주세요.


 "높은 편의성과 일관된 추출은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인다. 
단, 추출 자유도가 비교적 떨어지는 점은 아쉽게 다가온다."


 사용이 편리하고 일관성 있는 추출을 원하는 유저라면 이 제품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니 사용 목적이나 환경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UNADJUSTEDNONRAW_thumb_c09.jpg
[필터 : 칼리타 웨이브와 호환 가능]


UNADJUSTEDNONRAW_thumb_c2a.jpg
[물통 : 권장량의 물을 부어주면 하단의 "물분산 공급장치"로 천천히 물이 내려갑니다.]


UNADJUSTEDNONRAW_thumb_c25.jpg
[물 분산 공급장치 : 물방울이 맺히며 드리퍼를 고루 적셔 줍니다.]


 "마스터A"는 칼리타 웨이브에 사용되는 필터가 호환되는 듯 하니 이 점은 참고 바랍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 보는 물 분산공급장치는 위 사진과 같이 물 방울이 맺히며 커피를 적셔 주는데 개인적으로 레버나 가림막 등을 활용해 물이 떨어지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기도 했습니다. 


UNADJUSTEDNONRAW_thumb_c27.jpg
["마스터A"를 사용하여 추출된 커피]


  결과적으로 일관된 커피 추출을 보여주는 (주) 더 가비의 "마스터A는 권장된 레서피와 추출방식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특징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만 부으면 자연스럽게 커피 추출이 진행되기에 편의성을 중시하는 홈카페 유저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얘기인데 보다 큰 용량의 물통과 드리퍼를 선택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조금은 드네요^^)


댓글 '2' ※ 태그 기능 : "@닉네임"(회원만 해당)

profile

lhspo2004 +

리뷰를 잘 읽었습니다
사실 필터 부분의 가격이 다른 것에 비해 더 비싸고 더 많은 양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면 더 좋았을 것같네요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블랙워터보이 +

lhspo2004 님 20 포인트 획득 하셨습니다. 많은 활동 부탁드려요!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