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More Than Coffee, 카페베네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리뉴얼 매장

2016-06-09  


photo214685173402415546.jpg




More Than Coffee, 카페베네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리뉴얼 매장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카페베네에서 새로운 BI 및 인테리어 컨셉이 적용된 첫 번째 매장, 천호점이 지난 7일 리뉴얼 오픈했다.



photo214685173402415550.jpg


카페베네 천호점은 2008년 4월에 문을 연 매장으로, 전국에서 가장 처음 카페베네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선보인 매장이다. 지난 3월 말 커피 본질에 충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커피 저장고(Coffee Depot)의 모습을 형상화한 새로운 BI(위 사진)와 함께 커피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한 바 있는 카페베네는 이번 천호점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새로워진 카페베네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OJS_5516.jpg


천호점은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며 약 67평(220m2)규모로 70개 좌석을 갖췄다. ‘본질’과 ‘공감’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탄생한 천호점은 물성과 색감의 대비를 통해 심플한 현대적 공간과 오래된 커피 저장소의 감성적인 공간 이미지를 차용, 시대를 뛰어넘은 다양한 문화와 해리티지가 공존하는 공간 가치 창출을 목표로 삼았다.



photo214685173402415545.jpg
|카페베네 천호역점에서 선보인 마르코社의 SP9 브루잉 머신


내부 공간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장을 존중하여 자유롭게 구성되었다. 특히나 이번 리뉴얼에서 새롭게 적용된 브루잉 공간은 더욱 눈길을 끈다. 작년에 스웨덴 고덴부르크에서 개최된 바 있는 World of Coffee 2015 전시회에서 공개된 바 있는 베버리지 시스템 브랜드 Marco社의 오토메이션 브루잉 머신인 SP9이 바에 빌트인되었으며, 그라인더로는 Compak R80 리테일 그라인더가 사용되어 하리오 V60 드리퍼와 조화를 이룬다. 각 시즌마다 갓 수확된 싱글 오리진 커피를 SP9 추출로 제공할 예정으로 커피를 선택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photo214685173402415549.jpg


에스프레소의 경우에는 랜선을 통해 원격 제어가 가능한 에버시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이 적용되었다. 전국에 위치한 수백개의 가맹점에서 추출되는 커피의 Quality Control을 위한 대안으로 첫 번째 리뉴얼 매장에서 필드 테스트 중이다.



OJS_5497.jpg


또한 개인부터 단체 인원까지 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그룹존을 만들어 기존의 단체석에서 한 단계 발전된 공간을 구성하였다. 최근 스페셜티 커피씬에서 종종 보이는 넓고 긴 테이블은 단체 인원 커버 뿐 아니라 소비자들 간의 테이블 쉐어링을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함으로 보다 소비자 친화적이고, 자유 분방한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반영하는 아이템이다.



OJS_5448.jpg


국내 북카페 스타일의 시조가 되었던 카페베네 북카페의 경우, 천장과 연결되는 기둥형식의 서가로 새롭게 해석한 북쉘프(Bookshelf)로 재탄생되었다. 매장 내부 중앙에는 목재 소재의 판넬과 조명박스를 활용하여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감성과 도전, 창의의 영감을 담은 이미지의 브랜드월(Brand wall)로 제작하여 자유로운 저장소(Freedom Depot)라는 공간 테마를 구현하였다. 이 밖에도 매장 곳곳에 카페베네만의 아이덴티티가 표현된 아트워크(Art work)를 배치,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photo214685173402415548.jpg


한편, 3일 열린 천호점 오픈행사에는 카페베네 최승우 대표를 비롯한 카페베네 본사 임직원들과 투자자 대표단 및 전국 가맹점 대표단이 함께 참석하였다. 공식 오픈 축하 행사 이후에 열린 품평회에서는 가맹점 대표의 바이올린 독주 공연과 함께 새로워진 카페베네 매장 운영과 콘셉트 등에 대해 활발하게 토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카페베네 최승우 대표이사는 “소비자에게 처음 카페베네라는 브랜드를 알린 천호점이 커피 본질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커피 그 이상의 가치를 담은 리뉴얼 첫 번째 매장으로 탄생한 것은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갈 카페베네의 제 2막을 열었다는 점에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는 메뉴와 공간, 문화가 어울러진 행복한 공간을 제공하고, 가맹점 대표님들과 매장 직원 분들에게는 매장 운영의 즐거움과 플랫폼 사업의 성공기회를 공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