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보도자료] 스트롱홀드 스마트 로스터, 2017 한국커피로스팅챔피언쉽(KCRC) 공식 스폰서로 선정

2017-02-28  


b1255294c20a82e68b51c7a369f0ddee.jpg





스트롱홀드 스마트 로스터, 2017 한국커피로스팅챔피언쉽(KCRC) 공식 스폰서로 선정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이하 ‘스트롱홀드’)는 지난 27일, 2017 KCRC(한국커피로스팅챔피언쉽) 공식 스폰서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따라서 오는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2017 KCRC 대회 예선전에는 스트롱홀드 스마트 로스터 S7이, 본선 대회에는 S9이 공식 머신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스트롱홀드의 스마트 로스터는 2010년 국내 기술로 개발된 100% 전기 방식의 커피 로스터로, 전기 열원에 최적화된 수직형 ‘타워드럼’과 편리한 터치스크린 방식, 안드로이드 기반의 프로파일 저장 기능, 열풍과 복사열의 정밀한 조절을 통한 다양한 원두 향미의 구현 등이 특장점이다. 여러 가지 로스팅 환경 변수들을 센싱 및 자동 제어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로스팅하는 프로그램 모드, 좋은 맛의 원두를 누구나 손쉽게 재생산할 수 있는 자동재현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KCRC 대회 선수들의 경우 머신의 수동 로스팅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

KCRC 대회는 지난 해까지 가스 사용 방식의 외산 로스터를 공식 머신으로 사용해 왔으며, 국산 스마트 로스터의 공식 머신 선정은 올해가 처음이다. 스트롱홀드의 우종욱 대표는 “S7의 경우 이미 2015년부터 3년 연속 세계대회(WCRC)에서 공식 로스터로 사용되고 있다. 이제 스트롱홀드가 국내대회 공식 스폰서로 선정됨에 따라 대회 우승자는 세계대회를 더욱 유리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 대표는 “스마트 로스터가 공식 머신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은 조금 과장한다면 F1 경기에 자율주행 전기차가 달리는 것과 비슷한 일일 것이다. 그만큼 기준이 높은 국내 커피업계에도 새로움과 혁신에 대한 의지가 있음을 이해했고 그 기대에 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 생소함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대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스트롱홀드는 대회 공식 머신 사용법과 선수들을 위한 지역별 연습장 정보, 대회 상세규정 및 선수용 가이드라인 등을 차주 중 (사)한국커피협회 WCCK 조직위원회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2017 KCRC 선수 참가신청은 오는 3월 14일부터 19일까지, 선수 오리엔테이션은 3월 25일에 진행된다.

한편 올해 12월 중국 광저우에서 호텔렉스의 부대 행사로 개최되는 2017 World Coffee Roasting Championship의 Production Roaster Sponsor에는 지난 수년간 공식 머신으로 활약한 기센 로스터기가 선정되었으며, 스트롱홀드는 샘플 로스터기로 선정된 바 있다. [2017 WCRC 공식 홈페이지 참조]




읽어봄직한 연관글2016 KCRC(Korea Coffee Roasting Championship) 챔피언, 조성준 로스터 인터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