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6 ET/loT 종합 기술 전시회에서 선보인 바리스타 로봇

2016-12-02  


shrinkIMG_5131.jpg



2016 ET/loT 종합 기술 전시회에서 선보인 바리스타 로봇




지난 11월 일본에서 개최된 ET(Embeded Technology) 및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관련 전시회인 2016 ET/IoT 종합 기술 전시회에서 바리스타 로봇이 선보였다. 이 로봇을 선보인 곳은 마이크로 소프트社의 부스로 Windows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인 Azure IoT 솔루션을 사용하여 커피를 추출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로봇 팔은 본래 의료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Denso社의 로봇 팔로 VS-S2 모델이다. 마이크로소프트社의 Azure LoT 플랫폼을 이용하여 Windows 기반에서 개발된 VS-S2의 컨트롤러가 게이트웨이를 통해 Azure 클라우드에 연결된다.



powerBI.jpg


클라우드에 업로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추출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모든 정보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커피 추출과 관련된 일련의 모든 행위들을 분석할 수 있게 된다.

계속 진보되는 과학 기술의 이기 속에서 점차 '노동'의 영역을 로봇과 AI가 대체해가는 모습은 최근 보여지고 있는 커피 산업에서의 자동화와 크게 무관해 보이지 않다.



읽어봄직한 연관글호주의 듀얼 전자동 카페 밀크 시스템 MOOBAR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