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도쿄의 벚꽃놀이, Harukaze(春風:봄바람) 축제에서 벚꽃과 함께 스페셜티 커피를

2017-03-27  




도쿄의 벚꽃놀이, Harukaze(春風:봄바람) 축제에서 벚꽃과 함께 스페셜티 커피를

Harukaze 축제 Dday-5 preview

기사 1/3 : 축제 전반 소개


harukaze2017ba3-1.jpg


Spring Love


아직 조금은 쌀쌀한데요, 봄바람이 살랑이고, 꽃이 흩날리는 봄이 목전까지 왔습니다. 일본은 이제 벚꽃이 피기 시작했는데요, 벚꽃이 만개하는 때, 도쿄에서 가장 큰 꽃놀이 인파가 몰리는 곳 가운데 하나가 요요기 공원입니다. 아름다운 벚꽃이 흩날리는 아래서 맛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마실 수 있다면?! 꿈은 아니겠죠 ? :D


춘풍(春風, harukaze, 봄바람)


네, 꿈은 아닙니다. 요요기 공원에서 벚꽃 만개와 6만명의 인파가 운집하는 대형 축제에 작은 스페셜티 커피 축제가 한 켠에서 함께 진행됩니다. 이 축제의 이름은 “봄바람”입니다 ! 봄바람, 왠지 마음부터 분홍빛 봄바람이 스치우는, 기나긴 겨울의 추위와 고독을 녹여주는 활기차고 재미있는 행사들이 가득합니다.


harukaz-8.JPG


특히 후지록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유명한 뮤지션들과 무대연출가들이 주축이 되어 새로운 봄을 축하하고 모두 즐기기 위해 무료 축제를 기획한 것이기 때문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의 면면이 정말 화려합니다. 무료로 즐기기 어려운 어마어마한 행사들이 함께 기획되어, 4월 1,2일 도쿄를 방문하는 분을 꼭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ARAKUZE-3.JPG


봄바람, Harukaze 축제는 일본식 축제로, 일본에서는 하나미, 꽃놀이 계절을 즐기는 연례 행사같은 것에서 착안한 축제로, 정말 꽃놀이다운 화려하면서도 편안한 축제입니다.


harukaz-11.JPG


“Coffee Streets” in HARUKAZE FEST


 이 축제 안의 커피 축제 'COFFEE STREETS' 는 도쿄의 유명한 커피 geek이자 뛰어난 커핑 실력을 가진 무대연출자 RIKI TANUICHI 가 기획했습니다. 그는 몇 년 전부터 모든 도쿄의 커피 행사를 다니며 엄선된 도쿄 등 최고의 카페들을 모았습니다. 작년에는 다양한 로스팅을 보여주기 위해 약배전인 TRUNK COFFEE, GLITCH COFFEE, SWITCH COFFEE, SINGLE O등이 출점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별도 기사로 다루겠습니다.



harukaz-5.JPG


"봄바람의 시작은 꽃놀이입니다. 봄바람에 벚꽃이 피는 이 계절을 여러분과 축하하고 싶습니다."


올해도 4/1 (sat) 4 / 2 (sun)에 만개 한 벚꽃 아래, 요요 기 공원에서 많은 예술가, 자원 봉사자의 협력을 얻어 개최합니다. "SpringLove 봄바람 ‘는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일 '을 음악과 미술, 다양한 행사를 결합한 축제를 통해 제시하고 실천하는 자유 '꽃놀이 모임'입니다. 스페셜티 커피를 마시며 꽃놀이, 그리고 무엇보다 다양한 도쿄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harukaz-7.JPG


"이런 축제 어디에도 없다"


축제 내용을 보면 "이것이 뭐야" 이렇게 받아들이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처음 축제에 우연히 지나가게 된 저도 불꺼진 대형 음악무대를 보며, 조명도 없이, 수천명이 함께 춤추는 이들을 보며, "이게 뭐야" 깜짝 놀랐었습니다. 하지만 이 친구들이 후지록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유명 록그룹이었다는 사실, 그리고 이들이 환경을 상기시키는 퍼포먼스와 결합한 것이었다는 것을 아는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전기 사용을 최소화하며 예술적으로 해석해 즐기는 모습, 3-4시간 동안 돌아다니녀, 축제의 철학을 점점 이해하게 되면서 "이런 축제 어디에도 없다"로 바뀌었습니다.


harukaz-9.JPG


꽃놀이 멤버인 최고의 록커 및 무대연출가들의 대안적 축제
1997 년 '온난화 방지 교토 회의'를 계기로 결성

역시나 이들의 시작은 범상치 않았습니다. 봄바람의 시작은 페스티벌 등의 무대 연출가 등이 주축이 된 꽃놀이 모임에서 시작했습니다. 1997 년 '온난화 방지 교토 회의'를 계기로 시작된 만큼, 환경적인 철학 행사와 후쿠시마 돕기 부스 등, 여러 가지 관심사가 축제에 녹아있습니다. 


2017 년의 테마는 '하나미(꽃놀이) LIVE 예술 "


1998 년부터 도쿄 시부야의 요요 기 공원에서 무료 페스티벌로 시작. 2002 년부터 몇 년의 공백을 거쳐 2009 년 "~ Spring Love ~ 봄바람 '로 재개. 올해는 하나미 LIVE 예술을 테마로 모든 세대를 향해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과 다양한 테마를 소개합니다. 그럼으로써 "앞으로의 풍요로움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계기를 만듭니다.


harukaz-6.JPG

올해의 꽃놀이는 LIVE에서 춤 춘다!

올해의 새로운 컨셉은 LIVE입니다. 아트 스테이지를 신설합니다. 라이브와 라이브 페인트 이벤트 등 예술 무대를 거점으로 예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축제와 커피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 축제 안의 커피 축제 'COFFEE STREETS' 의 기획자 RIKI TANUICHI 의 인터뷰로 더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http://harukaze.asia/2017

2017年4月1日(土)12:00〜20:00

2017年4月2日(日)10:00〜20:00

입장료 무료 !

요요기 공원 야외 스테이지 주변 

(비오면 취소된다고 하니 홈페이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읽어봄직한 연관글 : 







161679.png
제보 : bwmgr@bwissue.com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