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BKON의 특허기술인 RAIN 시스템을 차용한 대용량 콜드브루 커피메이커 스톰(STORM) 공개

2017-04-25  


IMG_3974.jpg




BKON의 특허기술인 RAIN 시스템을 차용한 대용량 콜드브루 커피메이커 스톰(STORM) 공개




지난 주에 미국 시애틀 현지에서 개최된 2017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엑스포에서 BKON社의 특허 기술인 RAIN 시스템을 차용한 대용량 콜드 브루잉 머신을 US 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장 外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The Storm이라고 명명된 이 제품은 기존의 Bkon Craft Brewer와는 달리 단일 컵 브루잉이 아닌 대용량 추출을 위한 제품으로 대형 단일 탱크에서 15분만에 380리터에 달하는 콜드 브루 커피를 추출한다.

Bkon의 공동 CEO인 로우 바스타디(Lou Vastardis)는 이 제품들을 개발하면서 콜드 브루잉 커피에서도 놓쳐서는 안되는 커피의 두 가지 요소에 대해 강조했다. 한 가지는 싱글 오리진 커피가 가지는 독특한 플레이버와 콜드 브루 커피에서도 느껴야만 하는 커피의 신선함이었다. 현재 Bkon社는 RAIN 시스템 뿐 아니라 4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출 관련하여 4건의 추가 특허를 더 보유하고 있다. 또한 RAIN 기술을 대용량, 저온 추출에 적용하기 위해 1년의 연구 개발을 거쳤으며, 그로 인해 싱글 오리진의 컵 뉘앙스를 뜨거운 물로 추출하였을 때와 같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커피의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IMG_3979.jpg


스톰의 가장 큰 특징은 효율적인 생산으로 바스타디는 "이미 미국내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한 크래프트 비어와 마찬가지로 스페셜티 커피 역시 RTD 음료와 같이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스톰이 촉매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스톰은 380리터의 양조 탱크를 8시간 정도 가동하였을 때, 12,500리터 정도의 완성된 RTD 커피를 생산할 수 있으며, 기존의 콜드 브루잉 방식보다 30% 적은 커피로도 같은 양의 커피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스톰은 기계 자체에서 다양한 매개 변수들을 조정하여 추출 비율, 추출 압력 및 시간의 조정을 통해 다양한 뉘앙스의 콜드브루를 생산할 수 있으며, 실제로 이러한 방식으로 생산된 사례가 이번 엑스포를 통해 공개되었다. 콜드스트레토(Coldstretto)라 불리는 메뉴로 에스프레소와 마찬가지로 가압을 통해 추출하지만 모든 과정에 뜨거운 물이 아닌 차가운 물로 추출하지만 에스프레소 정도의 강도를 느낄 수 있는 콜드 브루 커피가 그 예이다. 출시 미정.




읽어봄직한 연관글BKON CRAFT BREWER 안내 - 1.COFFEE EXTRACTION 소개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