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5 서울커피엑스포 현장 리뷰 #3

2015-04-10  


IMG_3845.JPG




2015 서울커피엑스포 현장 리뷰 #3


  • 블렌텍
  • TACO
  • 윌파-어라운지



 8. 블렌텍


IMG_3920.JPG



커피에 에스프레소 머신 마켓이 존재한다면 음료라는 필드에서는 블렌더를 언급할 수 있다. 국내에서 블렌더하면 바이타믹스社의 콰이어트 원을 떠올리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 콰이어트 원의 경쟁자로 손색이 없는 블렌텍社의 스텔스는 적절한 네이밍답게 조용함과 1800W의 강력한 모터 퍼포먼스로 무장했다.





IMG_3924.JPG




블렌더하면 떠오르는 날카로운 블레이드와는 다르게 두툼한 스텔스의 블레이드는 기존의 쪼개는 방식이 아닌 그라인더로 비유하자면 코니컬날과 비슷한 방식의 파쇄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때문에 더 조밀한 입자를 얻을 수 있으며, 소음은 실제 일상 생활의 대화 수준인 65데시벨 정도로 기존의 70데시벨을 상회하는 여타 다른 블렌더들과의 차별화를 강조한다.


터치 패널을 적용하여 42가지의 프리 세팅이 가능하며, 터치로 감도 조절이 가능하고, 열원이 있어, 스프 제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다양한 메뉴에 적용할 수 있는 전천후 블렌더이다. SBS 모 오락 프로그램에서 핸드폰을 그라인딩하는 퍼포먼스로 유명세를 탄 블렌더로 알려져 있다.





IMG_3922.JPG

IMG_3918.JPG

IMG_3919.JPG





 9. 새남에프엔비-TACO


IMG_3938.JPG

|2015 서울커피엑스포 새남에프엔비 부스와 정경우 바리스타




새남에프엔비의 커피, 티 브랜드인 TACO는 자사의 파우더 및 메뉴 개발을 위한 재료들을 판매보다 한 단계 앞선 컨텐츠로 접근하기로 결정했다. 자사의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하여 카페 메뉴를 제조하는 방법을 보다 전문적인 컨텐츠로 풀어내기 위해 올해 라떼아트 국가대표인 정경우 바리스타를 전속 모델로 계약하여 카페 메뉴를 보다 진일보시키기 위해 2015 서울커피엑스포에서부터 그 스텝을 밟기 시작했다.


TACO 부스에서 타임테이블을 가지고 'TACO와 함께 하는 정경우 바리스타 카페 메뉴 시연회'를 진행함으로 카페 오너 및 바리스타들이 카페 메뉴를 보다 창의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앞선 블랙워터이슈의 보도 자료를 통해 공개된 것처럼 새남에프엔비는 카페 메뉴 시연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다양한 SNS 채널 및 블랙워터이슈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노출시킬 계획이며, 책자도 출판될 예정이다.





IMG_3941.JPG

IMG_3940.JPG

IMG_3939.JPG

|2015 서울커피엑스포 새남에프엔비 부스에서 카페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정경우 바리스타



업체 정보

-N. 새남에프엔비

-T. 031-366-1004

-S. http://www.tacocafe.co.kr/




 10. 어라운지-윌파


IMG_3933.JPG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쇼핑몰 어라운지에서는 Wilfa 브루잉 머신바를 세팅했다. 카페에서 RTD용도의 시음 커피 혹은 오늘의 커피로 서빙하기에 적합한 드립 커피 머신으로 유명한 윌파를 선보였다. 노르웨이의 세계적인 바리스타 팀 윈들보가 개발 단계에서부터 참여한 윌파는 이미 블랙워터이슈 리뷰 패널들의 후기를 통해 그 편리함을 공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어라운지는 윌파 브루잉 Bar를 세팅하고, 국가대표 바리스타로 활동한 바 있는 에이스타 커피의 유정현 바리스타의 시연을 통해 실제로 윌파 머신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연은 오전과 오후 타임테이블에 따라 진행된다.




IMG_3934.JPG

|2015 서울커피엑스포 어라운지 부스에서 윌파 시연을 준비중인 유정현 바리스타




업체 정보

-N. 어라운지

-T. 02-1577-0626

-S. https://www.arounz.co.kr/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