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엠에이치 파트너스, 미국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인텔리젠시아 커피' 선봬

2015-08-19  


IMG_0433.jpg

 

 

 

엠에이치 파트너스, 미국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인텔리젠시아 커피' 선봬

 

 

 

 

지난 19일(수) 가오픈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는 최근 대형 유통 채널들에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트랜디한 외식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천편 일률적인 모듈로 어디에나 같은 형태의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외식이 아닌 보다 다양하고, 지역적 특색을 잘 살린 개성 강한 개인숍들이 눈에 띄는 자리였다.

 
커피를 비롯한 식음료쪽의 변화는 더욱 두드러졌다. 특히나 미국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로 매거진 B에 소개된 바 있는 인텔리젠시아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전문 브랜드 Esteem이 눈에 띈다. 주어진 커피에 대한 존중심을 가지고 접근한다는 모토로 전문적인 바리스타들이 인텔리젠시아 커피의 홀빈을 사용하여 미국의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주도해온 인텔리젠시아 커피의 저력을 보여주는 공간이다.
 
 
 
IMG_0402.jpg
IMG_0426.jpg

 

 
 
모든 홀빈은 최상의 선도를 위해 항공 배송으로 진행되며,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메뉴는 신선한 블랙캣 프로젝트 아날로그 블렌드를 라마르조코 FB80 에스프레소 머신에 메져 로버, 콤팍 K8 에센셜 커피 그라인더로 서빙한다. 브루잉은 말코닉 EK43 그라인더와 하리오 V60로 제공하고 있다.
 
 
 
IMG_0438.jpg

IMG_0432.jpg

 

 
 
그동안 국내 커피매니아들에게 한국 진출 소식만으로도 가슴 설레이게 했던 인텔리젠시아 커피가 국내 커피 시장에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새로운 기대감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해도 좋을듯 하다. 마지막은 미국 지역의 생활 정보 및 맛집 검색 전문 사이트로 유명한 yelp.com의 리뷰 한줄을 소개하며 마무리하려고 한다.
 
"인텔리젠시아는 아주 괜찮은 커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맛에 있어서는 부정하기 어렵죠. 중독될 정도니까요. 다만 이 맛을 위해서는 허세 가득한 커피 애호가로 취급당하는 것을 감내해야 하며, 12온스의 천국을 위해 제 주머니를 탈탈 털어야 한답니다. 이런 유혹에 넘어가다 보면 결국 집에 갈 택시비조차 없어지겠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