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새로운 커핑(Cupping)용 어플리케이션 Opencup 출시

2016-05-13  


az.png


새로운 커핑(Cupping)용 어플리케이션 Opencup 출시



2016 Artisan Coffee Group LTD(Marty Curtis & Team)에서 지난 SCAA 이벤트에서 선보였던, 새로운 커핑용 어플리케이션 "오픈컵(Opencup)(https://www.opencup.coffee)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기존 커핑용 앱들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대거 탑재한 앱으로, 커피에 대한 평가의 전 영역을 두루 다루고 있으며, 간편하고도 직관적인 사용법이 돋보입니다.



screen480x480.jpeg


screen480x480 (2).jpeg

▲ iPad 용 Opencup 어플리케이션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등을 통해 커핑 팀원들과 실시간으로 커핑 결과를 공유하며, 커핑 결과는 간단히 헤드 커퍼에게 전해집니다. 오픈컵은 기존의 커핑 페이퍼 기반의 커핑 워크 플로우를 온라인 상에서 간편히 구현할 수 있으며, 결과를 시각화하여 직관적으로 나타내어 주는 것도 재미난 특징입니다.

 

현재 아이패드 버전이 먼저 출시되었으며, 아이폰 버전은 조만간 릴리즈 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안드로이드 버전도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Opencup은 유료 앱이며 가격은 19.99$의 개인 로컬사용 버전과 월 5$의 구독료를 지불하며, 데이터를 상호 공유 가능한 Collaboration 버전, 커핑 프로토콜을 커스텀 할 수 있는 Cup Your Way 버전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 오픈컵(OpenCup) : https://itunes.apple.com/us/app/opencup/id1093524414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