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131_img01.png




무인양품, 그라인더 일체형 핸드 드립 커피 메이커 출시 임박




주식 회사 양품계획(무인양품 브랜드 소유)에서는 핸드 드립 추출과 같은 맛의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는 새로운 커피 메이커를 출시했다. 일본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을 소유하고 있는 양품계획이 출시 예정인 커피 메이커는 커피를 균일하게 그라인딩하는 그라인더를 탑재하였으며, 추출 온도, 추출 방식을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170130_ROOMIE_mujicoffee_20.png



그라인더는 플랫버 그라인더로 세라믹으로 유명한 니가타 현에서 직접 Burr를 제작하여 고품질의 그라인딩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170131_img04.png



핸드 드립 방식은 드리퍼의 측면이 아닌 중앙으로 추출수가 집중될 수 있도록 대각선으로 물과 커피의 접촉 시간을 보다 균일하도록 고안하였다는 것이 양품계획측의 설명이다.





170130_MUJI_CM1_scene2.jpg




추출을 위해 30초간 뜸들이기를 진행하여, 신선한 커피에 포함된 이산화탄소를 제거한 후 드립을 진행한다. 또한 최근 일본내 스페셜티 커피 마켓에서 로스터들이 선호하는 추출 레시피에 따라 87도의 온도로 커피를 추출한다.


또한 계속 열에 노출되는 것이 커피의 향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20분만 보온을 진행한다. 가격은 32,000엔으로 부가세 별도이다. 출시는 일본에서 2월 16일 출시 예정이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닥터만 커피, 가정용 올인원 커피메이커 ‘스타레소’ 출시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