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BW 라운지

스릴러 영화 인비저블 게스... 스릴러 영화 인비저블 게스트 추천합니다. 스릴러 영화 인비저블 게스트 추천합니다.
가입인사합니다 가입인사합니다 가입인사합니다 +3
[Willium] 일본 카페 투어를... [Willium] 일본 카페 투어를 통한 개인적인 소고 [Willium] 일본 카페 투어를 통한 개인적... +15
'나'와 '한국커피문화'가 함... '나'와 '한국커피문화'가 함께 발전하려면 무엇이... '나'와 '한국커피문화'가 함께 발전하려... +6
[Willium] 크레마에 대한 극... [Willium] 크레마에 대한 극히 개인적인 질문 [Willium] 크레마에 대한 극히 개인적인 ... +4
[Willium] 엘리트 커피에 대... [Willium] 엘리트 커피에 대한 개인적인 고찰 [Willium] 엘리트 커피에 대한 개인적인 ... +3
디드릭 사용하시는 유저분들... 디드릭 사용하시는 유저분들 미압계 최대 수치가 ... 디드릭 사용하시는 유저분들 미압계 최대...
고민해봅시다. (토론거리) ... 고민해봅시다. (토론거리) - 디드릭 제조사의 표... 고민해봅시다. (토론거리) - 디드릭 제... +4
로스터리 근무 중 퀄리티컨... 로스터리 근무 중 퀄리티컨트롤에 있어 의견대립... 로스터리 근무 중 퀄리티컨트롤에 있어 ... +24
어떤 카페 보면 커피 서버를... 어떤 카페 보면 커피 서버를 싱크대에 거꾸로 누... 어떤 카페 보면 커피 서버를 싱크대에 거... +2

회원간 물품거래

단일배너


IMG_2976.png




2017 카페 앤 라이프스타일 인 제주에서 주목해야 할 부스들




물리적 접근성이나 수요로 인해 MICE 비지니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제부터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 이벤트홀에서 개최된 '2017 Caf-e&Lifestyle In JEJU'의 모습은 사뭇 다르다. 지역 주민을 비롯하여 관광객까지 예상보다 많은 인파로 인해 커피라는 키워드가 갖는 힘을 다시금 느끼게 한 자리였다.


㈜숨비페어스가 주최하고 JIBS제주방송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커피라는 키워드 특히 스페셜티 커피라는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인 제주도의 커피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벤트 기간 중 16~17일은 오픈 비즈니스데이로 동종업계 종사자, 관계자들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장이 마련되며 관람객 입장도 가능하고, 16일~19일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관람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19일은 오후 5시까지)로 전국의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드립백 원두 박스(Seven-box)도 놓쳐서는 안될 제품 가운데 하나이다.


블랙워터이슈에서는 첫째 날 진행된 2017 Caf-e&Lifestyle In JEJU에서 주목할 만한 부스들을 소개한다.




IMG_1247.png


JCM COFFEE SUPPLY


JCM 커피 서플라이 부스에서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인 달라 코르테 미나를 비롯하여, DC Pro와 같은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계의 스테디 셀러인 안핌 카이마노 시리즈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IMG_1249.png



위 모델들을 사용한 추출 시연을 비롯하여, 달라 코르테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작된 핸들리스 탬퍼는 최근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달라 코르테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 2016 WOC(World Of Coffee ) Dublin에서 선보인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들




IMG_1267.png


올레 커피 컴퍼니


제주도의 대표적인 커피 컴퍼니인 올레 커피에서는 바리스타 국가대표 선발전의 파이널리스트인 송성만 바리스타(프릳츠 커피 컴퍼니 소속)의 에스프레소 추출 시음을 진행하였으며, 두리 트레이딩의 키스반더웨스턴의 스피릿 모델 및 스피드스터 1그룹 머신 모델을 선보였다. 최근 훼마에서 선보인 E71 모델도 만나 볼 수 있다.




IMG_1260.png

 훼마 E71 에스프레소 머신


IMG_1257.png

라떼아트 프린팅 머신인 리플 메이커



이 외에도 올해 바리스타 국가대표 선발전의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주목받았던 로켓 R9 모델, 콤팍 그라인더, 세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인 일리 및 ㈜기센 코리아에서 공식 수입 중인 라떼아트 프린팅 머신인 리플(The Ripple Maker) 역시 주목할만 하다.




IMG_1264.png

 스페인의 대표적인 그라인더 브랜드 콤팍과 일리 커피


IMG_1260.png


IMG_1273.png

 올해 WCCK 바리스타 국가대표 선발전 공식 머신인 로켓 R9


IMG_1265.png



읽어봄직한 연관글 : the Ripple Maker - 패턴 프린트 라떼의 본격적인 등장




IMG_1278.png


CELLPLUS


국내 최고의 시럽 및 파우더류 제조사인 셀플러스에서는 지난 카페쇼에서 선보였던 Dreamy 펄프 프루츠, 스포트시럽과 파우더류를 소개하고,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를 현장에서 소개하고 있다. 샘플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IMG_1280.png
IMG_1281.png


읽어봄직한 연관글 : 2016 서울카페쇼에서 선보인 기타 제품들




IMG_1231.png

 ㈜정진에서 선보인 스파클링 워터 디스펜서 티믹스


㈜정진


에버퓨어의 공식 수입원인 ㈜정진에서는 에버퓨어의 정수 시스템을 비롯하여 최근 이탈리아에서 수입되기 시작한 부가티 벤토 블렌더를 만나볼 수 있으며, 첼리의 스파클링 워터 디스펜서 티믹스를전시하고 있다.




IMG_1235.png



특히 첼리의 스파클링 워터 디스펜서 티믹스가 설치된 바에서는 제품 소개와 스파클링 워터 시음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에버 퓨어 정수 시스템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 역시 주목할만하다.




IMG_1251.png


LARGO - UCC COFFEE


80년 역사의 UCC커피의 스페셜티 커피라인 라르고가 ICC JEJU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의 커피 애호가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IMG_1236.png



스페셜티 커피 라인인 라르고의 대표적인 블렌드 씨엘로블루와 싱글 오리진 게이샤를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라르고커피를 이용한 사이폰 추출시연과 시음행사를 진행되고 있다.




IMG_1234.png



특히 사이폰 커피 추출 시연에는 전 국가대표 사이포니스트인 Greenmile Coffee의 최창해 대표가 직접 추출 시연을 선보이며, 상담 고객들에 한하여 서스테이너블 컵을 제공하고 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 2016 서울카페쇼 프리뷰⑷, 카페쇼에서 만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




IMG_1256.png


스트롱홀드


국내의 로스팅 머신 브랜드 스트롱홀드에서는 스트롱홀드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에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IMG_1259.png




IMG_1252.png


엘로치오


국내의 에스프레소 머신 제작업체인 엘로치오에서는 자사의 최신 모델인 마누스와 엘로치오에서 판매 중인 쿠닐 그라인더를 할인 판매하고 있다. 또한 로터리 펌프 에스프레소 머신도 출시 예정으로 밝혔다. 신모델은 4월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 커피 엑스포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IMG_1283.png

맥파이


최근 제주도에 브루어리를 오픈한 서울의 대표적인 크래프트 비어 업체인 맥파이가 제주 커피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캐쥬얼한 공간으로 맥주 시음과 제품 설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IMG_1284.png





IMG_1230.png

탐나 커피


탐나 커피 부스에서는 미국의 언더 카운터 에스프레소 머신인 마밤 에스프레소 머신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으며, 마밤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제공하며, 다양한 바리스타 악세사리를 판매 중에 있다.




IMG_1276.png

코알라 커피 공장


제주에서 잘 알려진 커피 로스팅 업체인 코알라 커피 공장 역시 제주 커피 박람회에 참가했다. 코알라 커피 공장에서는 원두 할인 판매와 커피 시음 및 스페셜티 커피 빈을 사용하는 카페들의 납품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IMG_1275.png

서포터즈 카페 부스


총 9개업체가 참여한 서포터즈 카페 부스에서는 매일 각 브랜드의 커피 및 제품 시음을 진행한다. 커피 애호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부스 가운데 하나이다. 첫째 날에는 국내의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 기업인 루소(LUSSO)에서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2016 WOC(World Of Coffee ) Dublin에서 선보인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들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꼴통 + | 추천: 1   비추천: 0

제주도에서도 커피관련 전시회가 있군요~~가보고 싶은데ㅠ
profile

밥시른돼지 +

제주도... 알았지만 멀어갈 수 없는...ㅠㅠ
profile

이승광 +

아 벌써 끝났네요ㅠㅠ 구경가고 싶었는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