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작성자: BW최고관리자 등록일:2017-07-20 14:22:01
댓글 0 조회 수 2804


photo_2017-07-20_14-20-28.jpg



SCA 한국 챕터, 2018 KNBC, KBrC 개최 공표

오는 10월, 일산 킨텍스 카페&베이커리페어에서 진행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가 2018년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KNBC)과 브루어스컵 챔피언십(KBrC) 국가대표 선발전 개최 계획을 공표했다. SCA의 CMO(Chief Membership & Communications Officer)인 James Humpoletz는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과 관련해 현재 확정된 SCA의 입장과 계획을 알렸다.


"지난 10년간 대회를 이끌어오며 한국 스페셜티 커피 문화 발전에 기여한 한국커피협회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운을 뗀 James는 대회를 준비해 온 바리스타들의 노력과 주변 여건을 고려해 올해 10월 18일부터 4일 간 개최되는 카페&베이커리페어에서 KNBC와 KBrC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대회 일정 및 심사위원, 선수 모집 등은 추후 오픈할 한국 SCA 웹사이트와 회원 이메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지할 예정임을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 구성될 한국 내셔널 챕터에 대해서는 "기존 SCAE에서 해왔던 자원봉사자 중심의 내셔널 챕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각국의 특성에 맞는 형태를 갖출 것"이라며 "한국이 가장 크고 중요한 SCA의 회원국인만큼 우선적으로 올해 말까지 내셔널 챕터 구성을 마치고 회원들의 니즈에 따라 멤버십과 교육, 대회 등의 이벤트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내용을 덧붙였다. 


아래는 SCA의 James로 부터 온 문건의 전문이다. 



 

작성자: James Humpoletz, SCA Chief Membership & Communications Officer


한국 국가 대표 선발전 관련

지난 수년간 한국 국가 대표 선발전을 진행하고 내셔널 바디로 활동하며 긴 시간 함께 해 온 한국커피 협회와의 파트너십이 지난 달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Specialty Coffee Association(SCA)2018년 국가 대표 선발전 까지 한국 커피 협회와의 기존 파트너십을 유지하길 원했으나 한국 커피 협회의 갑작스런 네셔널 바디 사임으로 인해 예정보다 일찍 파트너십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동안 한국에서의 스페셜티 커피 발전에 큰 도움을 주었던 한국 커피 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SCA는 한국 내셔널 바디 사임 이후 한국을 방문해 커피 업계의 목소리를 대표할 바리스타들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그리고 SCA 현재 챕터분들을 만나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올해 대회 개최를 위한 워킹 그룹을 형성하여 2018년 국가 대표 선발전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대회를 물심양면으로 준비해 온 바리스타들의 고충과 2018년 월드 대회 준비를 위한 기간, 그리고 물적 인적 자원을 고려한 결과, 2018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과 월드 브루어스컵 대표 선발전을 올해 10 18~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미래전람의 카페&베이커리 페어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대회 예선 및 본선 일정과 선수와 심사위원 등록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곧 오픈될 한국 SCA 웹사이트와 회원 이메일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그 외 대회 선발전 관련 소식도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추후 공지 될 예정입니다.

 

SCA는 한국의 회원들이 기대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대회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국내 커피 업계의 많은 분들이 워킹 그룹에 지원해 주셨고, 필요하다면 추후 공지를 통해 10월 대회 운영을 위한 워킹 그룹을 공개적으로 추가 모집할 예정입니다.

 


향후 한국 챕터 소식

Specialty Coffee Association(SCA)는 규모가 큰 커뮤니티에 보다 나은 지원을 하기 위한 노력으로, 전세계 국가 별 챕터 네트워크를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는 SCAE에서 만들어진 전형적인 "자원 봉사자 중심의 내셔널 챕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국가 별로 그에 맞는 형식의 다른 형태의 챕터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한국은 가장 크고 중요한 SCA의 회원국 중 하나이기에, 우선적으로 내셔널 챕터 구성을 올해 말까지 개편할 예정입니다. 개편될 한국 챕터 구성안에는 기존 내셔널 바디의 역할이 포함되며 한국 스탭을 고용하여 한국 회원들의 니즈를 더 뒷받침하고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SCA가 현지 회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최선의 방법으로 지원하기 위해 멤버십, 교육, 대회를 포함한 이벤트 분야에서 스탭들과 함께 국내 커피 커뮤니티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존보다 다양하고 많은 인원의 자원 봉사자들과 업계 전문가들을 모실 수 있는 챕터 환경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SCA는 이런 새로운 챕터의 구성을 통해 회원들의 비용과 자원이 지역 기반의 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위해 쓰임으로써 더 크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새로운 한국 챕터 구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참여 방법 역시 올해 하반기에 보다 구체화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업데이트는 SCA 회원 이메일과 한국 챕터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시로 공지될 예정입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협회(SCA) 오픈 하우스 행사 요약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