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칼 프레스, 에어로프레스와 프렌치 프레스를 하나로



웨스턴 대학의 기계 공학자로 유체 공학 분야에서 학위를 취득한 Alan Kalbfleisch이 개발한 파스칼 프레스는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킥스타터를 통해 이름을 알린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에어로프레스의 단점 가운데 하나였던 추출 후 추출 결과물을 별도의 컵에 담을 필요없이 커피를 프레스에 사용된 플린저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pascal-press-gif.gif


에어로프레스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인만큼 개발자인 Alan Kalbfleisch 역시 집에서 에어로프레스를 사용하던 중 더 편리한 커피 추출 툴을 개발하고자 하는 목표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기존 에어로프레스가 챔버 하단의 컵 혹은 서버에 추출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제거하기 위해 프레스에 사용되는 플린저에 추출되는 커피를 그대로 가져오는 방식을 채택했다고 한다.



pascal-press-brewing-gif.gif


추출 방식은 간단하다. 챔버에 커피를 넣고, 물을 넣은 후 가압하게 되면 플린저 안쪽의 빈 공간에 커피가 중앙 유동관을 통해 커피가 추출되어 커피 파우더와 분리된다. 따라서 추출 직후 그대로 플린저 상태로 커피를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BRUX 커피 메이커, 올인원 휴대용 커피 브루어




제보 : bwmgr@bwissue.com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커피 한잔 (후원)

닫기
작가에게 커피 한잔(후원)을 사주세요.

후원하셨던 이름을 알려주세요.

후원 완료
후원하셨다면 [후원 완료] 버튼을 눌려주세요.
profile

Grow +

그럼 찌꺼기를 달고 다녀야하네,,,,,
profile

꼴통 +

편리하기는 하겠지만...기존의 프렌치 프레소 처럼...깔끔한 커피를 마시기는 어렵겠네요...미분이 많은 커피를 마셔야 될 것 같은 느낌이~~그리고 커피 찌꺼기를 처리하기도 쉽지 않겠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