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단일배너


IMG_1278.jpg

 


2017 World Barista Championship Top4가 모두 사용한 풀만(Pullman) 탬퍼 

2002년부터 바리스타 툴을 제작하기 시작한 Pullman Espresso Accessories(수입 : 두리 트레이딩)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World Barista Championship 무대에서 자사의 탬퍼를 얼마나 많은 선수들이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려왔다.

우선 결선에 진출한 6명의 선수들 가운데 4명의 선수가 풀만 탬퍼를 사용한 점은 많은 프로 바리스타들이 풀만 탬퍼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뒷받침한다. 실제 조사해본 결과 총 57명의 바리스타들 가운데 30%가 풀만 탬퍼 혹은 디스트리뷰션 툴을 사용했으며, 상위 랭커 30명 가운데 50%가 풀만의 제품을 선택했다.

 
IMG_1362.jpg

Dale Harris의 에스프레소 머신 옆에 놓인 NexusPro 탬퍼


예를 들어 올해의 챔피언인 Dale Harris의 경우에는 풀만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PergTamp(최근 NexusPro라 명명된 제품)을 사용했다.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블랙워터이슈 리뷰를 참고하기 바란다.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을 옮겨 경어체가 아닌 점 양해바랍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렉바버 탬퍼와는 사뭇 다른....
ⓒ BlackWaterIssue / 2014-10-21
 
운이 좋아 PULLMAN의 국내 총판인 두리 트레이딩을 통해 시판 전 커스텀 버전을 제작 할 수 있었습니다. WCC...
ⓒ BlackWaterIssue / 2014-10-30
 
 
IMG_1209.jpg

미키 스즈키 선수의 시연 모습

 
IMG_1332.jpg
카포 치우의 에스프레소 머신 테이블 위에 놓인  Chisel Re-Distribution Tool


2위를 차지한 미키 스즈키 선수의 경우에는 풀만 빅스텝 탬퍼와 Chisel Re-Distribution Tool을 사용하였으며, 카포 치우 역시 Chisel Re-Distribution Tool을 사용하였다.


IMG_1224.jpg

수년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에 오르며 올해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캐나다의 벤풋의 경우에는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풀만의 빅스텝 티타늄 탬퍼와  Chisel Re-Distribution Tool을 사용하여 선전했다. 그는 2개의  Chisel Re-Distribution Tool을 사용하여 에스프레소 메뉴와 밀크 메뉴의 에스프레소를 다르게 추출했다.

 
IMG_1223.jpg

벤 풋은 인터뷰를 통해 "나는 풀만 제품이 추출 품질을 향상시켜준다는 확신을 가지고 이 제품들을 사용한다. 이 제품들을 대회 현장에서 매장에서 커피의 플레이버를 더욱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 Bad Shot을 만드는 다양한 변수들을 더 낮춰준다. 포타 필터 바스켓에 꼭 맞지 않는 탬퍼는 분명 커피의 성분을 온전히 추출하지 못할 수 있으며, 채널링과 같은 바스켓 벽면에서 발생하기 쉬운 문제들을 해결해준다"고 설명했다.


이미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선수들 뿐 아니라 국내의 많은 바리스타들도 일관된 추출을 위해 바스켓과 포터필터의 호환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탬퍼에서 다양한 옵션이 가능한 풀만의 제품들은 경쟁력있는 탬퍼로써 더욱 각광을 받을 것이다.
 
▼ 관련 기사 보기
일관된 추출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도식 크리스 바카는 일관된 추출의 이해를 돕기 위해 포터필터 바스켓의 단...
ⓒ BlackWaterIssue / 2017-05-25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