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IMG_2673.jpg

 


 

하리오 카츠야 시리즈를 출시한 16 브루어스컵 챔피언 테츠 카츠야 인터뷰 



최근 하리오와 함께 카츠야 시리즈를 출시한 테츠 카츠야의 인터뷰 내용이 하리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그가 2016년 월드브루어스컵 챔피언십에서 그를 챔피언으로 만든 4:6 추출 방법은 이미 기사를 통해 여러번 소개된 바 있다. 하지만 그가 4:6 추출 방법에 왜 하리오 V60 드리퍼를 사용했는지에 대한 내용은 이번 하리오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개되었다. 그 내용을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IMG_2680.jpg



그가 4:6 추출 방법에 하리오 V60를 선택한 이유는 3가지였다. 





 
ORG_DSC08604-2.jpg

이번에 서울커피엑스포에서 공개된 카츠야 시리즈 V60



첫째, V60 드리퍼의 추출구가 비교적 다른 드리퍼보다 넓어 추출되는 커피의 유량을 조절하기 용이했다는 것이다. 이는 곧 바리스타의 역량에 따라 추출 속도를 민감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마치 가변압 에스프레소 머신처럼 변수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하여 의도한 커피의 레시피를 구현해낸다는 의미에서 테츠에게 적합했던 드리퍼였다고 한다.





 
ORG_DSC08602-2.jpg

이번에 서울커피엑스포에서 공개된 카츠야 시리즈 드립 포트



둘째, 균형잡힌 커피를 만들기 용이하다. 다른 드리퍼의 경우를 예를 들면 단맛을 너무 강하게 낼 수 있긴 하지만 밸런스를 잡기는 어렵다. 





 
ORG_DSC08606-2.jpg

이번에 서울커피엑스포에서 공개된 카츠야 시리즈 커핑볼과 커핑 스푼



셋째, 아름다움이다. 내가 대회에서 사용했던 모델은 세라믹 화이트였다. 그리고 서버는 글라스. 이 조합이 추출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최상의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테츠 카츠야와 하리오가 새로 출시한 카츠야 시리즈는 매트 블랙 색상의 세련됨과 테츠의 4:6 추출 방식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되었다. 추출 결과물에 앞서서 테츠가 이미 언급한 것처럼 추출하기 전부터 아름다운 자태에 먼저 눈이 가는 제품들이다.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지군 +

셋째 아름다움 ㅎㅎㅎ 무시할 수 없죠^^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우고본 +

이분의 레시피 자주 응용해서 써먹고 있습니다ㅎㅎㅎ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