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SCA 한국 챕터 사무국 소개와 위원회 선거 일정 안내

2018-05-02  


IMG_0591.jpg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 한국 챕터 사무국 소개와 위원회 선거 일정 안내



 
새롭게 구성된 SCA 한국 챕터와 관련된 향후 일정이 SCA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되었다. 특히 자원 봉사 회원으로 구성되는 커뮤니티, 대회, 교육 위원회의 위원들을 선출하는 선거 일정이 공개되었다. 아래는 SCA의 신디 루드빅슨과 제임스 험플렛이 작성한 내용 일부이다.


 
IMG_0327.jpg

 


Specialty Coffee Association (스페셜티 커피 협회, 이하 SCA)는 SCA 직원과 자원봉사 위원회로 구성된 새로운 한국 챕터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한국 챕터의 자원봉사 위원회(Councils)를 선발하는 회원 선거 일정은 2018년 5월 9일부터 시작됩니다.


SCA 비영리 임무: 한국 커피 커뮤니티 지원
SCA는 개방성과 포용성, 그리고 지식 공유의 중요성을 기초로 설립된 회원 기반의 비영리 기관입니다. SCA는 회원들이 주인이며 회원비를 통해 연구, 교육, 커뮤니티 행사를 진행하는 협회입니다. 따라서, 회원 여러분에 의해 SCA가 만들어지고 커피 업계에 기여하게 됩니다.

SCA 미션 중 하나는 전 세계 각 지역의 스페셜티 커피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한국은 SCA 전체 회원 수의 약 7%를 차지하는 두 번째로 큰 회원국입니다. SCA는 많은 한국 회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이 현지 사무국을 운영하고 자원봉사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형태의 챕터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한국 챕터 사무국은 SCA가 하는 일들을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진행하는 것은 물론, 커피 전문가들을 한데 모으고 커피 지식과 네트워크, 행사에 대한 회원들의 접근성을 늘림으로써 한국에서의 SCA의 역할과 역량을 확장시켜 줄 것입니다.


2016-2017년 챕터 코디네이터와 KCC 대회 위원회에 대한 감사 인사
지난 한해 SCA 한국 챕터의 업무와 구조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기 앞서, 2016~2017년 챕터 코디네이터와 2017년 KCC 대회 위원으로써 개인의 시간과 열정을 쏟아 봉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SCA 한국 챕터 구조
SCA 한국 챕터 사무국은 회원분들께서 익히 알고 계실 신경희, 정연정 직원에 의해 관리 운영됩니다. 두 SCA 직원이 챕터 사무국의 운영을 이끌고, 각 5명씩 자원봉사 회원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대회, 교육 위원회 총 세 개의 챕터 위원회가 역할에 따라 지원 활동을 펼치는 형태입니다. (아래 참조)



 
Korea-Chapter-Structure-768x435.png

 


선출된 각 챕터 위원회의 기본 임기는 2년이며, 향후 임기 선순환을 위해 이번 선거에 한하여 선출된 위원들의 역할 분담 및 협의에 따라 각 위원회 별로 2인은 3년의 임기를 지내게 됩니다. 이는 각 위원회의 임기가 순차적으로 교체 됨으로써 구성원이 한꺼번에 바뀜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회원 서비스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각 위원회별 선발 기준과 자세한 역할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챕터 위원회 선거 일정
새로운 SCA 한국 챕터 위원회 선거는 5월 9일에 시작하며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Korea_Election_2018_Korean-Final-01-768x720.png


 

한국 챕터 위원회별 역할과 자격 요건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SCA 회원은 본인 또는 다른 회원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천을 받은 분이 동의하여야 최종 후보자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각 대회 위원회별로 5명 이상의 후보자가 등록될 경우 SCA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온라인 비밀 투표를 통해 선거가 진행됩니다. (교육 위원회의 경우 각 지역별 후보자가 1인 이상일 경우 선거 진행)


 
▼ 관련 기사 보기


 
161679.png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