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제임스 호프만의 디센트 DE+ 에스프레소 머신 소개 영상

2018-05-29  


 

 


 

제임스 호프만의 디센트 DE+ 에스프레소 머신 소개 영상




영국의 유명 바리스타 제임스 호프만이 디센트社의 DE+ 모델을 소개하는 영상을 자신의 유투브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아온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은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의 역사에 대한 기사는 아래 링크 참조]


 
추출 변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Decent 미국 킥스타터에서 20000$의...
ⓒ BlackWaterIssue / 2015-09-03


제임스 호프만은 DE+ 모델에 대해 실시간 추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압력, 온도 프로파일링 뿐 아니라 유량(Flow Rate)을 제어함으로써(아래 사진 참조) 공급되는 압력 뿐 아니라 커피 파우더에 가해지는 저항까지 고려하여 추출의 품질을 수치화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 극찬했다. 하지만 가정용에서 이미 이러한 시도가 달라 코르테의 Mina 모델에서 선보인 기능이다. 따라서 실제 유량 제어 기능이 DE+ 모델 위에 올려진 안드로이드 타블릿에서 얼마나 디테일한 컨트롤이 가능할지에 이목이 쏠린다.


 
2018-05-29.png

 

안드로이드 타블릿은 실시간 모니터링 외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 사용자들 사이의 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시도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세척, 에스프레소, 스팀, 물 메뉴가 존재하여 스팀의 경우 실제 우유의 온도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보인다. 이 외에도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도록 비행 전용 캐리어가 제작되었다.

2016년 출시를 목표로 진행된 이 프로젝트의 끝이 보이기 시작했다.



 
▼ 관련 기사 보기
이젠 추출 흐름 제어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더 많이 소개되고 있는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의 "Flow Profilin...
ⓒ BlackWaterIssue / 2017-07-28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2

profile

박성진

2018-05-29 09:01  #450794

이제 가정용 머신이 가정용 머신이 아니게 되었군요..
좀 더 실험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송빠

2018-05-30 13:27  #451971

유량조절이 대세군요.. 유량이 압력을 결정한다는 지극히 단순한 물리법칙을 이제서야 기계에도 적용하는 흐름이군요.. 나날이 발전해 나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