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GINA, 다양한 추출이 가능한 스마트 브루잉 기구
 
GINA_black_on_the_table.jpg

 

푸어 오버(여과식) 방식은 물론, 프렌치프레스(침출식), 콜드브루(점적식) 커피 추출이 가능한 스마트 브루잉 기구 GINA가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킥스타터를 통해 출시되었다. 현재 펀딩은 종료된 상태로 제품은 프리오더 주문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GINA_valve_detail.jpg

 

이 제품은 총 3가지의 추출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세라믹 Funnel과 연결된 벨브를 열고 닫음으로써, 원하고자 하는 추출방식을 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푸어오버 방식과 더불어, 벨브를 잠궈 클레버와 같은 침출식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구성품 중 하나인 Cold-drip 모듈을 활용하면 콜드브루어로 기능할 수 있다.

 
GINA_pour_over_coffee.jpg


무엇보다 빌트인(Built-in) 블루투스 스케일이 하단 부분 위치해 있다는 점, 이와 연동되는 앱을 통해 추출 변수 체크가 가능하다는 점이 이 제품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준다. 세라믹과 스테인레스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일체형 디자인은 유명 디자인 공모전 2018 reddot award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GINA_app.jpg

 


자동 추출이 가능한 오토 브루어가 아님에도 블루투스로 작동하는 스케일과 함께 스마트폰 앱을 개발한 것은 신선한 시도다.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으로 직접 하기 원하는 유저들의 경험 개선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스크린샷 2018-06-21 오후 3.41.53.png

 

앱의 조작 방법은 상당히 직관적이다. 원두 투입량과 추출 선호도(Light-Strong)에 맞게 Ratio만 입력하면, 이에 적합한 물의 양과 온도, 추출시간 등을 계산해준다. 유저는 이 가이드에 따라 추출을 준비하게 된다.


 
GINA_pourover_KS_videocover_graphics.jpg

 

추출 과정 중 앱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케일에서 측정되는 용량과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설정된 추출값에서 벗어나지 않는 안정된 추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현업 바리스타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만들어진 제품인만큼 다양한 추출 방식을 즐기는 커피 애호가는 물론, 안정적인 추출 결과를 얻기 바라는 커피 초심자에게 이상적인 브루잉 도구가 되길 기대한다.


 
GINA_cold_drip.jpg

 

Steel, White, Black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GINA의 판매 가격은 235달러. 킥스타터와 GOAT STORY 홈페이지, 카페뮤제오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161679.png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범키 +

이건 진짜 스마트도구네요.. 여과,침출,점적 3가지 방식을 다이용할수 있다니..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크리스티아노킴 +

이거 궁금하네요 ㅎㅎㅎ가격이 조금 후덜덜 하지만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