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draw by drip, 서버와 스케일 그리고 타이머를 하나로

2018-10-24  


drawbydrip_server_dripper.jpg

 



 

draw by drip 스마트 서버, 서버와 스케일 그리고 타이머를 하나로




국내 스타트업 기업인 피터스팬트리가 미국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draw by drip'을 런칭했다. 피터스팬트리는 핸드드립을 할 때, 드립서버와 저울, 타이머를 구비해 핸드드립을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draw by drip' 하나로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draw by drip'은 스마트 드립서버이다.



 
drawbydrip_timer.gif

 



'draw by drip'은 스마트한 드립서버로 3가지의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 첫 번째는 'Scale'기능이다.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로드셀이 서버의 하단 부분에 있어, 드리퍼에 담는 원두의 무게와 드립하는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다. 원두의 양과 물의 양을 고려해 커피를 추출하게 되어 원하는 추출율에 도달할 수 있다.
  • 두 번째는 'Timer'기능이다. 값이 표현되는 실리콘 하단에 minute 과 10second로 표현되어 있다. 드립을 위해 물을 붓는 순간부터 시작되어 깜빡임이 시작된다. 한 번의 깜빡임은 1초를 나타내며 10초가 지나면 10second에 불이 하나 추가된다. 10second의 불빛이 6개가 되면 minute 구간에 불이 1개가 추가된다.
  • 세 번째 가장 독특한 기능인 추출량 확인 기능이다.[아래 일러스트 참조] 기존에 저울 위에 드립서버를 올려놓고 추출하는 방식은 붓는 물의 양만 확인이 가능해, 원하는 만큼의 추출량을 보려면 서버의 대략적인 눈금으로 확인해야했다. 하지만 draw by drip은 드리퍼를 제외하고 bottom button을 누르면 서버 안에 담긴 추출된 커피양을 확인할 수 있어, 원하는 만큼의 커피를 조절할 수 있다.


 
draw by drip.JPG



이번 펀딩에는 홀츠클로츠(http://www.holzklotz.co.kr)와 협업을 통해 펀딩을 진행했다. 홀츠클로츠의 신제품 A27 드리퍼와 세트구성을 진행해 하나의 드립세트로 완성시켰다. A27 드리퍼는 27개의 A자 리브를 통해 적절한 추출 속도를 만들어준다.



 
drawbydrip_A27 dripper.gif

 


A27 드리퍼는 단맛이 은은하게 표현되는 드리퍼로 전체적인 밸런스가 잘 맞게 추출되어 draw by drip과 함께 사용한다면 초보자도 실패없는 핸드드립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의 드리퍼와 드립포트, 머신이 출시되었던 중 드립서버에 기능을 담은 제품이 처음으로 출시된다. 기존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드립서버에 어떤 반응이 나올지 기대가 된다. draw by drip 단품은 30% 할인된 가격을 $49, 홀츠클로츠와 세트 상품은 $76에 판매를 시작한다.


 
▼ 펀딩 참여 링크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