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 5분만에 콜드브루를 추출하는 「소닉더치」 런칭

2018-11-18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 5분만에 콜드브루를 추출하는 「소닉더치」 런칭



지난 2016년 4월에 개최된 서울커피엑스포에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였던 소닉더치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세계 최초로 음파 진동을 이용해 찬 물로 커피를 추출하는 장치로 국내에 콜드브루라는 커피의 개념이 일반화되면서 찬 물로 추출하는 기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또한 더치 커피나 콜드브루 커피의 위생 문제가 대두되면서 위생적인 콜드브루 커피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2016 서울커피엑스포에서 공개된 신제품들(2) 4월의 서.커.스 어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었떤 ...
ⓒ BlackWaterIssue / 2016-04-18

 

이에 ㈜소닉더치코리아에서는 그동안 콜드브루 커피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단 긴 추출 대기 시간, 세균 번식과 같은 위생 문제 등을 해결한 음파를 이용한 커피 머신인 소닉더치를 개발했다. 


 
wadiz1214-2.jpg



소닉더치가 가지고 있는 추출에서의 장점은 5-10분 안에 1L 이상의 콜드브루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는 점과 위생성이다. 또한 과거 소닉더치와는 다르게 음악을 사용하는 것이다. 스피커의 음파장과 파동을 이용하는데 스피커의 음파장을 신자기회로에 연결하여 수직 파동으로 발생하는 물의 파동을 커피를 추출하는 운동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음악과 함께 커피 추출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wadiz1214-3.jpg
 

이러한 변화로 1L이상의 콜드브루 커피를 5-10분 안에 추출하여 기존의 찬 물로 추출하는데 있어서 가장 주목받았던 더치 커피의 8시간 이상의 추출 시간과 확연히 대비되어 뛰어난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장점을 내세운 소닉더치 커피 머신은 한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와디즈에서 펀딩을 다시 한번 진행할 예정이다. [아래 링크 참조]


▼ 와디즈 펀딩 보기
세계최초로 음파진동과 음악을 이용해 5분만에 콜드브루 커피를 추출하는 커피머신, 소닉더치!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2

profile

장안청년

2018-12-07 01:19  #561855

시간도 시간이지만 맛이 정말 궁금하네요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
profile

소닉더치

2019-02-09 15:14  #599455

@장안청년님
안녕하세요~~장안청년님, 소닉더치 담당자 주니입니다.
댓글이 늦었습니다. 맛이 궁금하시면, 시연도 가능합니다.
아니며 gokbal@naver.com으로 성함과 연락처 주소 보내 주시면 시음용 커피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