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스캇 라오가 공동 개발한 UFO Spray Head 공개

2018-11-23  


scott-rao-3d-printed-upgraded-coffee-brewer-sprayhead.jpg

 



 

스캇 라오가 공동 개발한 UFO Spray Head 공개




세계적인 커피 교육자인 스캇 라오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바리스타 툴 및 머신 개발사인 리트머스 커피 랩스(Litmus Coffee Labs)에서 첫 제품을 출시했다. 첫번째 제품은 최근 스캇 라오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배치 브루어와 관련된 제품이다.

UFO 스프레이 헤드라 명명된 제품으로써 이 제품은 Curtis G3와 G4 배치 브루어에 호환 가능한 샤워 헤드이다. 스캇 라오는 Curtis 배치 브루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Curtis G4 Thermapro가 시장에서 훌륭한 배치 브루어로 인정받고 있지만, 아킬레스 건으로 지적되어 왔던 샤워 헤드를 개선하기 위해 커티스에 호환되는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커티스의 오리지날 샤워 헤드의 경우 추출 직후의 커피 찌꺼기가 필터의 가장 자리에 많이 올라와 있고, 중앙부가 낮은 형태로 추출이 고르게 이뤄지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었다. 스캇 라오는 이 문제를 샤워 헤드에서 찾았는데 UFO 스프레이 헤드가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한다. 실제 그 차이를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캇 라오는 UFO 스프레이 헤드의 목표에 대해 추출의 일관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커피 파우더에 더 고른 물 분사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나은 추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실제 수십명의 베타 테스터들이 지난 수개월동안 이 제품에서 더 일관된 추출과 훌륭한 추출 결과물을 확인했다고 한다. 이러한 결과는 UFO 스프레이 헤드를 사용했을 경우 커피가 더 달고, 덜 쓰며, 덜 날카로와지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게다가 같은 추출량을 위해 더 적은 커피를 사용해도 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어 스캇 라오는 이 작은 스프레이 헤드가 커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현재 스캇 라오의 온라인 숍에서 60달러에 판매 중. [판매 링크 보기]


 
▼ 관련 기사 보기
시애틀에 위치한 체리 스트리트 퍼블릭 하우스의 브루잉 바, 배치브루잉 머신이 한켠에 자리잡고 있다. 배치...
ⓒ BlackWaterIssue / 2018-06-04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